윤홍근 BBQ 회장 “美 시장 공략 가속화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미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29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윤 회장은 최근 상반기 경영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개최한 글로벌 회의에서 "시장확대와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속화 해야한다"며 공격적인 경영을 당부했다.
특히 BBQ는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미국 시장 내 출점을 확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라돈도 비치 매장 오픈…캘리포니아주에만 40개점 입점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미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29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윤 회장은 최근 상반기 경영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개최한 글로벌 회의에서 “시장확대와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속화 해야한다”며 공격적인 경영을 당부했다.
윤 회장은 특히 “현재 미국 사업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미진출 서부지역과 다른 주요 지역을 공격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BBQ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라돈도 비치에 40호점을 오픈했다. 미국에서 운영중인 250여개 매장 중 캘리포니아주에서만 40개점을 오픈해 미국 내 최다 매장을 기록했다.
BBQ는 캘리포니아주 시장이 크고 소비층이 많다고 판단해 2015년 로스앤젤레스 매장을 시작으로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BBQ는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미국 시장 내 출점을 확산하고 있다. 2006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17년만에 전체 50개주 중 절반에 가까운 24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확장하며 K치킨으로 현지 고객의 입맛 사로잡으며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대표적 휴양지로 손꼽히는 라돈도 비치를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BBQ 치킨을 선보여 기쁘다”며 “프랜차이즈의 본국인 미국을 시작으로 K치킨을 전세계에 전파하여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6월 BBQ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에 2위에 선정됐으며 500대 브랜드 중 332위를 기록했다.
박철근 (konp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음란물 유포' 전과 30대, 여중생 유혹해 나체사진 촬영
- 일면식 없는 男 폭행한 4호선 빌런, ‘로우킥’ 8번에 무릎 꿇었다
-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 “원칙 갖고 북핵 문제 이행할 것”
- 전기차 무선충전 기기 설치 쉬워진다
- “소주 10병 원샷 하면 2백 쏠게”...‘간팔이 방송’ 아세요?
- "셋째 입학하면 자수하려 했는데"...'냉장고 영아시신' 친모 편지
- 새벽 도어락 ‘삑삑’, 몰카 트라우마…‘공포’ 안고 사는 여성들
- “손짓 한번에 10명 우르르 내빼”…회식 ‘집단 먹튀’ 손님들
- 조국 딸 조민 가수되나…크롭티에 선명한 복근 뽐내기도
- 황의조 "사생활 관련 불법적인 행동한 사실 없다"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