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탈퇴한 탑,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빅뱅 출신의 가수 겸 배우 탑(최승현)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합류한다.
넷플릭스는 29일 '오징어 게임' 시즌2에 탑, 가수 겸 배우 조유리, 배우 박규영, 원지안, 강애심, 이다윗, 이진욱, 노재원 등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탑은 지난 2017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후 국내 연기 활동을 중단했다.
탑은 지난해 2월 YG엔터테인먼트(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종료하고 올해 5월엔 빅뱅 탈퇴를 공식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빅뱅 출신의 가수 겸 배우 탑(최승현)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합류한다.
넷플릭스는 29일 ‘오징어 게임’ 시즌2에 탑, 가수 겸 배우 조유리, 배우 박규영, 원지안, 강애심, 이다윗, 이진욱, 노재원 등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탑의 연기 활동은 중국 드라마 ‘아상, 아애니’(2017) 이후 6년여 만이며 국내 연기 활동은 영화 ‘타짜-신의 손’(2014) 이후 9년여 만이다. 탑은 지난 2017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후 국내 연기 활동을 중단했다.
탑은 지난해 2월 YG엔터테인먼트(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종료하고 올해 5월엔 빅뱅 탈퇴를 공식화했다. 탑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자신의 솔로 컴백 예고 기사와 함께 “빅뱅을 떠난 뒤 첫 번째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영어로 밝힌 바 있다. 이어서 “빅뱅을 떠난 거냐”는 한 팬의 질문에 “나는 이미 탈퇴했다”며 “여러분들에게 내가 (빅뱅을) 떠난다고 말했다. 지난해부터 내 인생의 새로운 챕터와 마주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빅뱅 탑’이라고 제목을 단 기사에 ‘X‘ 표시를 남겨 눈길을 끌기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HLB 간암신약, FDA 임상시험 현장 실사 통과... “허가 가시권 재진입”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