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소기업우수제품]김부자푸드 ‘찹쌀꽃 김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부자푸드는 찹쌀꽃 김부각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사제품과 달리 찹쌀입자를 으깨지 않아 마치 찹쌀꽃이 피어난 듯한 색감을 가지고 있다.
유탕처리과정에서 높은 온도에서 단시간 튀겨내 찹쌀 입자가 뽀얗게 터지고, 뜨거운 기름이 흘러내려 경쟁제품보다 지방 함량이 낮은 편이다.
찹쌀꽃 김부각을 선두로 직화구이김, 김자반과 함께 조미김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부자푸드는 찹쌀꽃 김부각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사제품과 달리 찹쌀입자를 으깨지 않아 마치 찹쌀꽃이 피어난 듯한 색감을 가지고 있다. 독창적으로 개발한 김부각 특허기술을 이용해 원재료 풍미를 살리고 바삭한 맛을 잡았다.
유탕처리과정에서 높은 온도에서 단시간 튀겨내 찹쌀 입자가 뽀얗게 터지고, 뜨거운 기름이 흘러내려 경쟁제품보다 지방 함량이 낮은 편이다. 트랜스지방은 검출되지 않으며, 콜레스테롤은 100g당 4.6mg으로 적은 양을 포함하고 있다. 단백질 포함량은 100g당 26.4g으로 높은 편이다. 일일권장섭취량의 48% 수준이다.
김부자푸드는 2021년에 창업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찹쌀꽃 김부각을 선두로 직화구이김, 김자반과 함께 조미김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를 통해 2021 동행세일에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브랜드 홍보를 시작했다. 행사기간 중 행복한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준비한 상품을 완판하기도 했다. 한인마트를 시작으로 해외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판판샵을 통해 인천공항면세점에 입점해 B2B, B2C 고객에게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있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거대AI협의회 발족… 신산업 시너지 낸다
- 시스템 반도체 수요·공급 뭉친다…7월 팹리스 얼라이언스 출범
- [尹 첫 개각] 11개 부처, 1개 위원회 인사 단행..“이권 카르텔 맞서 싸워달라”
- 단석산업, 2030년 매출 5조원 ‘바이오·리사이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 [신차드라이브]기아 EV9…“공간·성능 다 챙긴 패밀리카”
- 삼성, 초대형 TV 가격 승부수…98형 모델 1000만원 벽 깼다
- ‘붉은행성’에도 도넛이…NASA 로버 퍼서비어런스가 본 화성
- ‘정보보호제품 신속확인제’ 첫 결실…SGA솔루션즈, 핵융합연에 공급
- 통신공사업계 숙원, 정보통신공사 개선법 법사위 통과
- 내달부터 인천공항 면세점 새판 깔린다…온라인 면세점 주류 판매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