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정, 양현석 추천곡 '상심' 리메이크..댄스 황제의 귀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남정이 리메이크곡으로 돌아온다.
29일 발매사 파라솔뮤직에 따르면 이날 박남정의 신곡 '상심'이 발매된다.
특히 '상심'은 박남정과 절친한 선후배 관계인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와도 인연이 깊다.
당시 원곡 발매를 앞두고 곡을 들은 양현석은 타이틀곡인 '가지마' 대신 '상심'을 타이틀곡으로 추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발매사 파라솔뮤직에 따르면 이날 박남정의 신곡 '상심'이 발매된다.
'상심'은 2004년 발매된 자신의 정규 7집 앨범 'Again 2004'에 수록된 동명의 서브타이틀곡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이별 후 연인을 떠올리며 상심하고 후회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이번 앨범은 원 작곡가 이상준, 원 작사가 김진아가 박남정을 위해 특별히 리메이크를 허락했고 직접 리메이크 작업에도 참여했다. 프로듀서로는 박효신, 박화요비 등을 프로듀싱한 제작한 황윤민이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국내 최고의 세션인 베이시스트 신현권, 기타리스트 샘리, '국민 코러스' 김현아 등이 함께했다.
특히 '상심'은 박남정과 절친한 선후배 관계인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와도 인연이 깊다. 당시 원곡 발매를 앞두고 곡을 들은 양현석은 타이틀곡인 '가지마' 대신 '상심'을 타이틀곡으로 추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앞서 박남정은 1988년 1집 앨범 '아! 바람이여'를 시작으로 '널 그리며', '사랑의 불시착, '여인이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지난 2020년에는 최정빈과의 듀엣 곡 '다시듣기'를 발매했다.
한편 '상심'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 배우, 실종 5개월 만에 산에서 숨진 채 발견 - 스타뉴스
- 박서준, 수스와 커플신발 신고..런던 데이트 - 스타뉴스
- 마돈나, '박테리아 감염' 중환자실 입원..일정 중단 - 스타뉴스
- "낙태 강요→성관계 촬영"..유명 男아이돌 '미투' - 스타뉴스
- '고우림♥' 김연아 "2세 피겨 반대..꼴도 보기 싫어" - 스타뉴스
- "전 재산 환원" 김종국, 도박 걸었다 - 스타뉴스
- "6억 미지급"→日컴백..박유천 前매니저 소송 '끝까지 간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亞솔로 최초·최장 스포티파이 글로벌 앨범 차트 54주 연속 진입 - 스타
- 방탄소년단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1900만 팔로워 돌파 - 스타뉴스
- BTS 진, 솔로 활동 솔직 심정 "이 행복이 끝인 줄 알았는데.." [스타현장]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