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하나은행, 中企 ESG 지원 대출 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상근부회장 우태희·왼쪽 네번째)는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왼쪽 세번째)과 손잡고 7월부터 지속가능성연계대출(SLL)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LL은 중소기업이 ESG 경영 성과를 내면 금리인하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다.
하나은행은 총 5000억원 규모의 SLL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SLL 상품 운용과 관련해 대한상의는 ESG 경영 성과 확인서 발급, ESG 성과측정 및 평가 등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상근부회장 우태희·왼쪽 네번째)는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왼쪽 세번째)과 손잡고 7월부터 지속가능성연계대출(SLL)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LL은 중소기업이 ESG 경영 성과를 내면 금리인하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다. 하나은행은 총 5000억원 규모의 SLL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의 대출한도는 기업당 50억원으로 설정됐다.
SLL 상품 운용과 관련해 대한상의는 ESG 경영 성과 확인서 발급, ESG 성과측정 및 평가 등을 담당한다. 하나은행은 금융 서비스 지원 업무를 맡는다.
신청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대한상의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ESG 경영 수준을 진단받고 평가결과에 따라 ESG 경영 성과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하나은행에 제출하면 대출심사를 받을 수 있다. 한영대 기자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은퇴 후 해방감만 느껴…자녀는 피겨 반대"
- “해도해도 너무하네”…횡단보도 그늘막 무개념 주차 빈축
- 조민, 이번엔 가수 데뷔?... 예명'미닝'으로 음원 발표
- “화장실 좀…” 치킨 26만원어치 ‘먹튀’한 일당 10명의 최후
- ‘60세’ 황신혜 "서울서 못 입는 옷,입을수 있을때 입자"과감한 패션 자랑
- 판다 푸바오 동생 생긴다고? “아이바오 임신가능성, 격리중”
- “믿었던 위생용품의 배신” 이 회사 제품, 쓰지 마세요
- “황의조 ‘女촬영물’, 피해자 1명이어도 징역형 가능성”
- ‘악어 다리’가 통째로…6만원대 ‘고질라 라면’, 어떤 맛?
- 르세라핌, 美 빌보드200 7주 연속 진입, ‘4세대 걸그룹 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