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리즘,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亞 진출 돕는다…일본서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일본 최대 가상자산 콘퍼런스 'IVS 크립토 2023 교토(이하 IVS 크립토)'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퍼리즘의 사이드 이벤트가 열리는 IVS 크립토는 IVS 교토 위원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대 가상자산 콘퍼런스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이 재단·비대시벤처스와 공동 개최…아시아 진출 교두보 역할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가상자산(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일본 최대 가상자산 콘퍼런스 'IVS 크립토 2023 교토(이하 IVS 크립토)'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퍼리즘은 수이(Sui) 재단, 비 대시 벤처스(B Dash Ventures)와 함께 행사를 개최한다. 하이퍼리즘의 사이드 이벤트가 열리는 IVS 크립토는 IVS 교토 위원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대 가상자산 콘퍼런스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앞서 하이퍼리즘은 지난 4월 '이더 글로벌 도쿄(ETHGlobal Tokyo)'에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앱토스'의 일본 첫 공식 행사인 '앱토스 도쿄 밋업'을 공동 주최한 바 있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의 아시아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는 취지다.
이 같은 역할을 확대하고자 하이퍼리즘은 최근 사내 공용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해외 파트너사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파트너사 및 고객의 80% 이상이 글로벌 고객이기 때문이다. 최근 합류한 벤처캐피탈 책임자 또한 더럼대학교 경제학 학사, 와세다 대학교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거쳤다.
또한 하이퍼리즘은 수이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탈중앙화금융(디파이) 플랫폼 타이퍼스파이낸스, 블록체인 네트워크 세이(Sei), 웹3 게임 플랫폼 붐랜드 등에 투자하며 블록체인 기반 웹3 생태계도 활성화하고 있다.
오상록·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IVS 크립토의 참가자와 웹3 관계자들이 교류하고, 향후 글로벌한 비즈니스로 이어질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벤트 개최의 목적"이라며 "글로벌 고객들의 아시아 진출을 유도하는 게 결국 웹3 생태계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1월 설립된 이후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다. 법인 및 적격 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기업 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지난해 4월에는 일본 최초로 '비트코인 표시 펀드(BTC Denominated Fund)'를 조성하기도 했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