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된 '오징어게임2'에 마약 전과자 뿌리기…탑 합류에 '냉랭'[종합]

강효진 기자 2023. 6. 29.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기대작 '오징어게임2' 출연자 라인업에 그룹 빅뱅 출신 탑(최승현)이 이름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넷플릭스는 29일 '오징어 게임' 시즌2 추가 출연자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런 가운데 마약 전과자인 최승현을 최고 기대작인 '오징어 게임2'에 합류시킨 캐스팅 라인업에 많은 시리즈 팬들이 충격을 금치 못하고 있다.

심지어 '오징어 게임2'는 전편의 명성과 함께 새 시즌을 시작하며 대대적인 오디션을 치른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오징어게임2 출연진. 제공ㅣ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넷플릭스 기대작 '오징어게임2' 출연자 라인업에 그룹 빅뱅 출신 탑(최승현)이 이름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넷플릭스는 29일 '오징어 게임' 시즌2 추가 출연자 라인업을 공개했다. 앞서 공개한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을 비롯해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에 이어 박규영, 조유리, 원지안, 이다윗, 이진욱, 최승현이 추가로 공개됐다.

넷플릭스 측은 최승현의 캐스팅을 공개하며 "영화 '타짜-신의 손'과 '동창생' 등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수려한 연기를 보여주며 경계 없는 아티스트로 활약해 왔다"고 소개했다. 그룹 빅뱅 출신이라는 이력은 언급하지 않았다.

최승현은 2017년 의경으로 복무하던 중 대마초 흡연 혐의로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고, 이후 의경 직위가 해제돼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마쳤다. 이에 누리꾼들이 "자숙이나 해라 복귀 생각 하지 마라"라는 댓글을 남기자 "저도 할 생각 없습니다"라고 맞받아쳤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 계약 만료와 동시에 빅뱅 탈퇴가 공식화 됐고, 최근 자신의 솔로 앨범을 작업 중이라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촬영을 마친 영화 '승부'와 시리즈 '종말의 바보' 공개를 앞두고 주연배우 유아인이 마약 혐의로 재판을 받으면서 공개 일정을 무기한 연기한 바 있다. 특히 '종말의 바보'는 유아인의 분량을 대거 편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올해 중 공개 예정이었던 '승부'는 투톱물인 만큼 유아인을 덜어내기 불가능해 손을 놓고 재판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마약 전과자인 최승현을 최고 기대작인 '오징어 게임2'에 합류시킨 캐스팅 라인업에 많은 시리즈 팬들이 충격을 금치 못하고 있다.

심지어 '오징어 게임2'는 전편의 명성과 함께 새 시즌을 시작하며 대대적인 오디션을 치른 바 있다. 국내 모든 배우들이 이 오디션에 응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선택지가 적지 않았음에도, 최승현을 고집스럽게 포함시킨 것.

▲ 빅뱅 탑이 연예계 복귀 의사를 밝혔다. ⓒ곽혜미 기자

특히 '오징어 게임'은 에미상까지 수상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시즌2에 전세계의 관심이 쏠려있다. 전시즌 출연자 한 명 한 명이 모두 수혜를 입었고, 심지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임에도 어린이들까지 시청했다는 사실에 주연 이정재가 화들짝 놀라는 모습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새 시즌을 향한 관심과 영향력도 적지 않을 전망이다.

그러나 전세계에서 마약과의 전쟁을 치르는 가운데, 마약 전과자가 글로벌 인기 시리즈를 딛고 화려한 복귀 선언을 하는 모습이 대중에게 씁쓸함을 안기고 있다.

한편 '오징어 게임2'는 올 하반기 중 촬영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