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비 슈퍼스타’ 이효리의 메이크업 살펴보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체 불가의 아이콘', '본투비 슈퍼스타', '천생 연예인' 등 그를 수식하는 극찬은 수도 없이 많다.
그도 그럴 것이 1998년 핑클로 데뷔한 이후 걸그룹으로서의 커리어는 물론 솔로 가수로서도 엄청난 커리어를 쌓아왔기 때문.
다시 돌아온 이효리, 그의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함께 살펴보자.
이효리는 '댄스가스유랑단'에서 'Hey Girl'을 재연하며 '그 시절' 베레모와 롱부츠, 양갈래 헤어와 지하철 손잡이를 연상시키는 링 귀걸이를 착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체 불가의 아이콘’, ‘본투비 슈퍼스타’, ‘천생 연예인’ 등 그를 수식하는 극찬은 수도 없이 많다. 그도 그럴 것이 1998년 핑클로 데뷔한 이후 걸그룹으로서의 커리어는 물론 솔로 가수로서도 엄청난 커리어를 쌓아왔기 때문.
하지만 커리어뿐만 아니라 그의 스타일과 소화력, 무엇이든 걸치기만 하면 유행이 되는 스타성과 스타일리시함까지 정말 ‘연예인 안 했으면 어쩔뻔했나’싶은 아우라까지 갖췄다.
그런 이효리는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결혼 후 제주도에 내려가 살기도. 그러나 그가 보고 싶었던 방송계와 대중들은 그를 가만 두지 않았고, 최근엔 다양한 예능에서 다시 종횡무진 활약하며 이효리가 왜 이효리인지 증명하고 있다.
다시 돌아온 이효리, 그의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함께 살펴보자.
최근 스모키 메이크업의 유행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 이효리는 올려 묶은 번 헤어에 옆머리 컬을 꼬불꼬불하게 연출한 뒤, 스모키 메이크업과 진한 브라운 계열의 립으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딥한 분위기와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것은 물론, 이효리의 소화력을 엿볼 수 있다.
과거로 회귀한 듯 보이지만 지금은 2023년이 맞다. 이효리는 ‘댄스가스유랑단’에서 ‘Hey Girl’을 재연하며 ‘그 시절’ 베레모와 롱부츠, 양갈래 헤어와 지하철 손잡이를 연상시키는 링 귀걸이를 착용했다. 그렇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은 것이 킬링 포인트. Y2K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이효리를 보자.
두건도 이효리가 쓰면 힙한 아이템이다. 이효리는 두건을 쓴 헤어 스타일에 진한 블랙 아이라인으로 특유의 눈매를 살렸다. 여기에 눈의 앞과 뒤에 모두 파츠를 붙여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 눈꼬리 쪽에는 파츠를 길게 이어 붙여 더욱 눈을 길어 보이게 했으며 누디한 컬러의 립을 발라 눈에 더욱 집중되게 만들었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