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마약→빅뱅 탈퇴→"복귀 할 생각? 無"..최승현(탑), '오징어 게임2'로 9년 만의 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뱅 탈퇴를 선언했던 탑(최승현)이 '오징어 게임2'의 캐스팅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타짜-신의 손'과 '동창생' 등을 통해 연기를 선보인 바 있던 탑이지만, '오징어 게임2'의 캐스팅은 파격적일 정도로 놀라운 수준.
'시크릿 메시지' 이후 약 9년 만에 연기 복귀를 선언한 탑과, 그를 선택한 '오징어 게임2'가 시선과 논란을 극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빅뱅 탈퇴를 선언했던 탑(최승현)이 '오징어 게임2'의 캐스팅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3일 열린 대본리딩까지 마친 모양새. 이에 그의 복귀에 대한 대중의 따가운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넷플릭스는 29일 오전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황동혁 극본, 연출)의 새로운 캐스팅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박규영, 조유리, 강애심, 이다윗, 이진욱, 최승현, 노재원, 원지안까지 다양한 주역들이 포함돼 있었다. 특히 눈길을 끈 이름은 최근 빅뱅에서 탈퇴했다고 뒤늦은 고백을 한 탑의 본명인 최승현. 탑은 2016년 대마초 흡입 혐의로 인해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이후 지난해 4월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며 팀을 탈퇴한 바 있다.
영화 '타짜-신의 손'과 '동창생' 등을 통해 연기를 선보인 바 있던 탑이지만, '오징어 게임2'의 캐스팅은 파격적일 정도로 놀라운 수준. 이미 "자숙이나 하라. 복귀도 하지 마라"는 네티즌의 말에 "나도 할 생각 없다"며 은퇴를 시사하기도 했었다. 뿐만 아니라 "팬들에게는 항상 미안하다. 한국에서는 컴백을 안 할 것이다. 컴백 자체를 안 하고 싶다"고 밝힐 정도로 은퇴에 대한 확고한 생각도 었다. 탑은 또한 최근 자신의 개인 계정에 탈퇴를 공식화하며 "이미 빅뱅에서 탈퇴한다고 이야기했었다. 나는 내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앞두고 있다"며 자신이 더이상은 빅뱅의 멤버가 아님을 확고히 고백하기도.
은퇴를 선언하기까지 과정도 순탄치는 않았다. 탑은 의경으로 복무 중이었던 2017년, 입대 전 대마초를 흡연했던 혐의로 형을 선고받았고, 이후 의경 직위가 해제되며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을 마쳤다.
최근 배우 유아인이 마약 투약 혐의로 인해 조사를 받고, 돈 스파이크가 마약 관련 혐의로 징역 2년에 80시간의 약물치료강의 수강 및 3985만워의 추징금 명령을 받아 법정구속된 상황에서 마약에 대한 대중의 날카로운 비판은 이어지는 중이다. 이에 이미 판결까지 받았던 탑의 복귀도 따가운 시선을 피할 수 없는 바. '시크릿 메시지' 이후 약 9년 만에 연기 복귀를 선언한 탑과, 그를 선택한 '오징어 게임2'가 시선과 논란을 극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오는 하반기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권상우♥손태영 미국 집, '대부호 수준'…정원에 알비노사슴까지 "풀 맛집에 안전보장"
- 고소영♥장동건, 딸 얼굴 공개..“눈이 아빠 붕어빵”
- 한혜진 "수치스러운 옷 입고 런웨이...끝나고 나서 울었다" ('한혜진')
- [SC이슈]나영석PD, 생방송 中 대형 사고…이병헌·김혜수인데 "잡고 뛰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