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 ‘퓨어썸’ 여행용 미니 샤워기 판매량 1006% 증가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6. 29. 10: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터샤워기 전문브랜드 퓨어썸의 여행용 미니 샤워기 판매량 1006% 급등, 누적 10만개 이상 판매
상반기 실구매 데이터와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쿠팡 샤워기 베스트 신상품 부분 1위 선정
엔데믹과 얼리휴가족에 여행 수요 급증, 해외여행 시 수질에 기인하는 피부 트러블 등 예방목적으로 구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사진]퓨어썸 여행용 미니샤워기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자사의 필터샤워기 전문브랜드 퓨어썸의 여행용 미니샤워기가 작년 8월 출시 대비 판매량이 대폭 상승했다고 밝혔다. 퓨어썸 여행용 미니 샤워기의 6월 판매량은 지난 해 8월 출시대비 1006% 증가했다. 이는 출시 이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누적 판매량은 10만개를 넘어섰다.

쿠팡의 판매량 데이터에도 추이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내 샤워기 카테고리에 퓨어썸 여행용 미니 샤워기가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쿠팡 베스트 상품은 상반기 실제 구매 데이터와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테고리 1위 업체를 선정한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아님에도 여행용 미니 샤워기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은 엔데믹에 따른 해외 여행 수요 증가 및 성수기를 피해 이른 휴가를 떠나는 이른바 ‘얼리 휴가족’으로 인한 증가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국내와 위생, 수질환경이 다른 동남아, 유럽 등의 해외여행이 증가하며 오염된 수돗물에 의한 피부 트러블, 모발 손상, 구토 및 배탈 등 질환을 염려하는 여행객들의 수요가 판매량으로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퓨어썸 여행용 미니샤워기는 149그램의 초경량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무게와 부피에 대한 부담을 없앴다. 또한 나라 별 수질 환경에 맞춰 녹물과 불순물을 제거하는 국내 및 동아시아용 필터와 수질 위험지역으로 석회수가 염려되는 유럽과 동남아 필터를 각각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퓨어썸 관계자는 “샤워필터 시장을 처음 대중화하고 1세대에서 4세대까지 필터 시장을 지속적으로 파고든 퓨어썸은 전 세계 샤워필터 규격이 동일하다는 것에 착안,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여행용 미니 샤워기를 출시했다. 6년간의 브랜드 기술력에 엔데믹이라는 시기와 맞물려 수요가 폭증한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퓨어썸 자사몰에서 여행용 미니 샤워기 구매 시 여름 휴가 때 사용하기 좋은 쿨 바디바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8월까지 진행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