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70 이야기예술인’, 8월부터 초등학교 찾아간다

2023. 6. 29. 10: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에게는 새로운 인생을,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이야기로 따뜻함과 삶의 지혜를 전하는 6070 이야기예술인.

8월부터 유치원, 어린이집부터 초등학교까지 ‘이야기예술인’이 찾아가 더 많은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선물합니다!

“아이들에게 역사 이야기, 전래동화를 다양하게 들려주고 있어요”

'6070 이야기예술인'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방문해 옛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들려주시는 분입니다. 올해는 3천 분의 이야기예술인 분들이 53만 명의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합격해서 하늘을 날듯이 기뻤습니다. 보람도 많고, 힐링이 돼요”

이야기 속 선현의 지혜를 전하며 아이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6070 이야기예술인. 옛이야기를 통해 조손세대를 연결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8월부터는 초등학교까지 이야기할머니가 찾아갑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부터 이야기예술인의 활동 범위를 기존 어린이집·유치원에서 방과 후 초등학생까지 시범 확대합니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옛이야기를 전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복돋우겠습니다.

이야기할머니의 옛이야기는 매주 화요일 tvN에서 방영되는 이야기 구연 서바이벌 ‘오늘도 주인공’에서 직접 들어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자세히 보기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