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용인예술과학대와 업무협약 체결
김경수 기자 2023. 6. 29. 10:14
용인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혁수)은 용인예술과학대학교와 웹툰창작 관련 문화예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용인예술과학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김혁수 대표이사, 최성식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지하 1층에 새롭게 들어설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관련 용인예술과학대와 긴밀한 협력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폴란드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공동 주최, 웹툰창작 관련 분야 공동 개발 등을 함께한다.
김혁수 대표이사는 “용인시 웹툰 진흥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한 이번 협약은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에 부합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관내 예술대학과 적극적인 협업으로 문화예술과 관련된 새로운 축제를 만들어 가는 것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성식 총장은 “지역과 지역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주심에 감사하며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상호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수 기자 2ks@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사족보행 로봇개, 산업과 일상에 발자국을 남기다 [한양경제]
- “열심히 달려온 나를 위해”…라까사호텔 광명 ‘연말 3종 패키지’로 완벽한 휴식
- LH, ‘공공임대주택에 불량자재 공급’ 적발에 ‘2진 아웃’ 추진
- 경기도교육청, ‘제18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서 전국 2위
- 경기북부서 ‘북한 쓰레기 풍선’ 관련 신고 20건 접수
- [속보]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배임’ 혐의로 이재명 불구속 기소
- 인천, 가수·개그맨 등 체납자 47명 적발…총 4천100만원 체납금 징수
- 尹, 러시아 면전서 "러북협력 즉각 중단" 촉구…日·EU 등 비판 동참
- 서경덕 "일본 사도광산 박물관, 전시내용 오류 많아…시정 촉구할 것"
- [영상] 김용성 경기도의원 "희귀질환 지원 조례 유명무실…예산 만들겠다" [고통의굴레, 희귀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