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 윤리경영 위한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이 직원 전문성 향상을 위해 내부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은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 사례 연구' 과정을 주관하는 사단법인 보험연수원의 교육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자금세탁방지 제도의 이해 △가상통화를 활용한 자금세탁 및 사례 △가상통화 관련 정부정책의 이해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의 이해 △가상통화의 법률관계와 국내 입법체계 △외국 가상통화 규제체계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이 직원 전문성 향상을 위해 내부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에 따라 가상자산 거래소는 자금세탁방지(AML)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교육은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 사례 연구’ 과정을 주관하는 사단법인 보험연수원의 교육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자금세탁방지 제도의 이해 △가상통화를 활용한 자금세탁 및 사례 △가상통화 관련 정부정책의 이해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의 이해 △가상통화의 법률관계와 국내 입법체계 △외국 가상통화 규제체계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담당부서에서 자금세탁방지 제도, 고객확인제도(KYC), 고객위험평가(RA), 모니터링 등에 관한 추가 교육도 진행했다. 앞으로 분기별 심화 교육도 이뤄질 예정이다.
안현준 포블게이트 대표는 “포블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로 인정받기 위해 전담 부서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철저히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해 체계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CNS, 기업 맞춤 'AI 코딩' 개발…정보유출 방지기능 담아
- 위챗페이 폰투폰 결제 국내 상륙
- LG “개방형 혁신으로 글로벌 스타트업·VC 협업”
- [MWC 상하이]스마트폰 전시 ‘반토막’에 AR 글래스 주목
- [MWC 상하이]中, 5G 기술 도입 넘어 ‘규모복제’ 단계로... 산업 확산 가속
- 스티브창 어드밴텍 임베디드 아시아 총괄 부사장 “AIoT로 산업계 ESG 경영 지원”
- 오늘의집 슈퍼앱으로 개편…AI 접목해 라이프스타일 추천
- 디즈니랜드 가면 가오갤 ‘베이비 그루트’가? [숏폼]
- 尹 “정치보조금 없애고 경제보조금 살려야”..내년 예산 첨단과기 집중 투입
- [2023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나임네트웍스/클라우드 통합운영관리플랫폼(ICMP)/탱고(T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