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윔블던 예선서 기권패 ‘8년 만에 본석 복귀 무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랜 부상 공백을 딛고 일어선 정현(27)의 메이저대회 복귀가 무산됐다.
정현이 윔블던 테니스대회 예선에서 기권패했다.
정현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윔블던에 위치한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대회 예선 2회전에 나섰다.
하지만 정현은 이후 부상으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고, 지난 2020 프랑스오픈 예선 이후 공식대회 출전을 하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랜 부상 공백을 딛고 일어선 정현(27)의 메이저대회 복귀가 무산됐다. 정현이 윔블던 테니스대회 예선에서 기권패했다.
정현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윔블던에 위치한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대회 예선 2회전에 나섰다. 2승만 더하면 8년 만에 윔블던 본선에 나설 수 있는 상황.
하지만 정현은 이날 엔조 쿠아코(158위)에게 1세트를 1-6으로 내준 뒤 2세트 0-2로 뒤진 상황에서 기권했다. 이는 부상 때문.
앞서 정현은 1세트 1-4로 뒤진 상황에서 메디컬 타임아웃을 한 차례 사용했다. 정확한 부상 부위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어깨 부상인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정현은 지난 2018 호주오픈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잡는 등 한국 선수 최초로 메이저대회 4강 진출을 달성했다.
하지만 정현은 이후 부상으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고, 지난 2020 프랑스오픈 예선 이후 공식대회 출전을 하지 못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1톤 강호동 들어올린 애플힙女 ‘경악’…아유미, 강재준에 “좋냐?” (몸신이다2)
- ‘청담국제고 자산 1조퀸’ 예리, 호텔 전세 낸 듯 한가로워 [DA★]
- 미녀 애플힙 몸신 “강호동 오빠 업고 스쾃 하고싶다” (몸신이다2)
- 엑소, 또 컴백 잡음 “‘킬링 보이스’ 녹화 취소, 연습 더 필요해” [공식입장]
- 줄리엔 강♥제이제이 초고속…열애 공개 한 달 만에 약혼 “시간 낭비 NO” [DA★]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