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오아시스 손잡고 일본 웹3 게임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오아시스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일본의 블록체인 규제상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양 측은 일본 웹3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공동 생태계 구축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오아시스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일본의 블록체인 규제상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양 측은 일본 웹3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공동 생태계 구축을 추진한다. 오아시스는 일본에서 블록체인 환경과 웹3 게임에 특화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IP 보호에 특화된 보안성이 강점이다.
해당 메인넷에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스퀘어에닉스, 반다이남코, 세가, 유비소프트 등 게임사들과 IT기업인 소프트뱅크가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아시스 메인넷에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는 '더블점프 도쿄'와도 기술 및 사업 자문을 포함, 더욱 포괄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XPLA의 핵심 참여자인 컴투스그룹은 지난해 4월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일본을 대표하는 오아시스 메인넷에는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하고 있다. 특히 XPLA 메인넷에 올라갈 예정인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도 오아시스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양 측은 성공적인 웹3 사업을 위한 공동 마케팅과 기술 제휴도 추진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XPLA는 일본 웹3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적 프로젝트인, 오아시스와 연합을 결성했다"며 "양 측은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게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미, 워터밤서 뽐낸 핫한 몸매…아찔 그 자체 - 스포츠한국
- 샤이니, KSPO돔 호령한 15년차 아이돌의 폭풍 같은 에너지[스한:리뷰](종합) - 스포츠한국
- "옷 입어..." 김지은 수영복 자태, SNS서 반응 터졌다 '훌러덩' - 스포츠한국
- SNS 사생활 폭로 사실무근… 황의조 매니지먼트사 "법적 대응할 예정" - 스포츠한국
- 제시, 얇은 끈 감당 못할 넘치는 볼륨감…탈아시안급 S라인 몸매 - 스포츠한국
- 권은비, 볼륨감에 단추 안 잠기나? '파격' 시스루 패션 - 스포츠한국
- 나비, 수영복에 끈이…가리기 힘든 볼륨 몸매 - 스포츠한국
- 선미, 촉촉하게 젖은 모습이…묘한 관능미까지 - 스포츠한국
- 현아, 퇴폐적 섹시미 자랑한 워터밤 무대 의상 - 스포츠한국
- ‘매이닝 선두타자 출루’ 키움 맥키니, 요키시 빈자리 메울까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