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창원국가산단 입주기업에 태양광 전력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에코플랜트가 국내 최초로 창원국가산업단지 4개 입주기업에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재생에너지 전력을 직접 공급한다.
SK에코플랜트는 29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그린에너지센터에서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준공식 및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4개 기업은 SK에코플랜트가 창원시에 구축한 2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9~28%까지 사용 전력을 충당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9~28% 사용 전력 충당
SK에코플랜트가 국내 최초로 창원국가산업단지 4개 입주기업에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재생에너지 전력을 직접 공급한다.
SK에코플랜트는 29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그린에너지센터에서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준공식 및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국가산단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은 산업단지를 신재생에너지 활용 거점으로 전환하는 국내 최초 사업이다.
주관기관인 SK에코플랜트는 SK C&C, SK D&D, 누리플렉스, 그리드위즈,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6개 수행기관과 함께 창원 동전일반산단 내에 태양광, 연료전지,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전기차 충전소 등이 갖춰진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를 구축했다. 복합적인 신재생에너지 설비와 다수 전력거래계약을 통합적으로 운영·관리하는 ‘RE100 플랫폼’도 함께 마련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직접 전력거래계약(PPA) 방식으로 경남 창원시 소재 경한코리아, 태림산업, 현대정밀, 한국NSK 등 4개 기업의 RE100 이행을 지원한다. 4개 기업은 SK에코플랜트가 창원시에 구축한 2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9~28%까지 사용 전력을 충당하게 된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국내 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사용 활성화와 RE100 달성 지원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RE100에 가입한 SK멤버사와 국내 에너지다소비 기업들과 RE100 이행을 위한 협약을 맺고 다각적인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RE100’ 이행은 수출 비중이 높은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수행에 필수적 요소가 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산단을 재생에너지 활성화 거점으로 만들고 국내 기업의 ‘RE100’ 이행 지원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철 기자 s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권상우 짝사랑하던 '역도 소녀' 문체부 차관된다
- '연차 다 쓰고 무급휴가 쓴단 신입…사유 물으면 꼰대인가요?'
- '밤새 설사' 환불 요청 후 잠적…'신종 영수증 거지' 등장에 사장님들 '눈물'
- 폭염 속 카트 정리 30대, 마트 주차장서 숨져…'4만보 걸었다'
- 배달비 아끼려고 직접 매장 갔더니…'포장비 2500원입니다'
- [르포] 진단서 처방까지 단 30분…48시간 집중케어로 뇌졸중 후유장애 위험 '뚝'
- 상가 주차장 막고 잠적한 차주, 일주일 만에 나타나 꺼낸 말
- 정유정 7월14일 진짜 얼굴 드러낼까…국민참여 재판 신청도 관심
- ‘황의조 폭로女’ 저격 문성호 “관계정립 않은 男과 왜 성관계 했나”
- 논란만 남기고 제니 데뷔작 '디 아이돌' 결국 조기 종영 '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