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엑스포 영어 스피치 대회’ 본선 30일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2030 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 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 범여성추진협의회와 오는 30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엑스포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과 엑스포 개최 의미, 기대효과, 시민의 역할 등을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언어인 영어로 발표해보는 대회로 국내외 유치 지지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시는 2030 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 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 범여성추진협의회와 오는 30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엑스포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과 엑스포 개최 의미, 기대효과, 시민의 역할 등을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언어인 영어로 발표해보는 대회로 국내외 유치 지지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사전예선을 통과한 대학부 8명과 일반부 8명 총 16명이 참가해 발표를 선보인다. 영상녹화본 심사로 진행된 사전예선에는 많은 참가자가 지원해 열띤 경쟁을 펼친 만큼 시민들의 마음을 울리는 수준 높은 발표가 진행될 전망이다.
본선 대회가 끝나면 면밀한 심사를 거쳐 대학부와 일반부에서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범시민유치위원회상, 범여성추진협의회상을 수여하며 수상하지 못한 본선 진출자에게도 참가상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는 한국어로 동시통역되며 시 인터넷방송 바다티브이(TV)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송출 영상은 추후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유병재 연애하나…미모의 여성과 데이트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좋은 유전자 낭비하고 싶지 않다"..9명도 부족해 3명 더 낳겠다는 中여성의 정체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