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불패 신화 이을까… 오마이걸, 7월 말 완전체 컴백

박상후 기자 2023. 6. 29. 09: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마이걸
오마이걸(효정·미미·유아·승희·유빈·아린)이 7월 말 완전체 컴백을 확정 지었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29일 '오마이걸이 7월 말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3월 발매한 정규 2집 앨범 '리얼 러브(Real Love)'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의 컴백이다.

특히 오마이걸은 전작인 '살짝 설렜어(Nonstop)' '돌핀(Dolphin')' '던 던 댄스(Dun Dun Dance)'가 연이어 누적 스트리밍 1억 건을 돌파하며 3연속 서클차트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는 등 남다른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특유의 밝고 경쾌하면서 상큼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독보적인 컨셉트로 여름 시즌에 더욱 큰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이번 활동에 더욱 큰 기대가 쏠리고 있다.

오마이걸은 지난해 발매한 '리얼 러브(Real Love)'로 '성장형 걸그룹'에서 '완성형 걸그룹'으로 발돋움했다. 약 3년 만의 정규 앨범이었던 만큼 더욱 다채로운 스타일을 시도하며 그간의 성장을 입증한 오마이걸의 역량이 돋보여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

이에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정상·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뷰 돌파·음악 방송 1위 등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또한 1위 4개국을 포함한 15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7월 말 컴백을 확정 지은 오마이걸은 현재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RBW·W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