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97% 긍정 평가'···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정식 출시

김성태 기자 2023. 6. 29.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를 국내외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낮에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게임이다.

넥슨은 게임 스토리 중반부까지를 담은 '데이브 더 다이버'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 버전을 지난해 10월 스팀에 발매한 바 있다.

넥슨은 연내 '데이브 더 다이버'를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트로켓' 개발 해양 어드벤처 게임
스팀에 정식 버전 출시
닌텐도 스위치로도 연내 출시 예정
[서울경제]

넥슨은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를 국내외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낮에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게임이다.

넥슨은 게임 스토리 중반부까지를 담은 '데이브 더 다이버'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 버전을 지난해 10월 스팀에 발매한 바 있다. 전날 오후 업데이트된 정식 버전에는 엔딩까지 포함된 전체 스토리와 추가 콘텐츠, 각종 편의성 개선사항이 담겼다. 넥슨은 연내 '데이브 더 다이버'를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 버전의 플레이 타임은 약 25시간 가량이다. 영어·한국어·일본어·중국어(간체/번체)·독일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프랑스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2만 4000원이다. 얼리 액세스 버전을 구매한 유저는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넥슨은 게임 정식 출시를 기념해 사운드트랙과 아트북, 게임 내 '보트'를 꾸밀 수 있는 보트 스킨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엑스트라 확장팩' 버전도 함께 공개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가 초반 흥행 몰이에 성공해 인기 게임 반열에 오를 지 주목된다.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올라온 '데이브 더 다이버' 리뷰는 이날 오전 기준 1만 2000여개로, 이용자 97%가 긍정 평가를 남겨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로 분류됐다.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풍부한 스토리와 콘텐츠로 더해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