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97% 긍정 평가'···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를 국내외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낮에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게임이다.
넥슨은 게임 스토리 중반부까지를 담은 '데이브 더 다이버'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 버전을 지난해 10월 스팀에 발매한 바 있다.
넥슨은 연내 '데이브 더 다이버'를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팀에 정식 버전 출시
닌텐도 스위치로도 연내 출시 예정
넥슨은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를 국내외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낮에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게임이다.
넥슨은 게임 스토리 중반부까지를 담은 '데이브 더 다이버'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 버전을 지난해 10월 스팀에 발매한 바 있다. 전날 오후 업데이트된 정식 버전에는 엔딩까지 포함된 전체 스토리와 추가 콘텐츠, 각종 편의성 개선사항이 담겼다. 넥슨은 연내 '데이브 더 다이버'를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 버전의 플레이 타임은 약 25시간 가량이다. 영어·한국어·일본어·중국어(간체/번체)·독일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프랑스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2만 4000원이다. 얼리 액세스 버전을 구매한 유저는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넥슨은 게임 정식 출시를 기념해 사운드트랙과 아트북, 게임 내 '보트'를 꾸밀 수 있는 보트 스킨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엑스트라 확장팩' 버전도 함께 공개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가 초반 흥행 몰이에 성공해 인기 게임 반열에 오를 지 주목된다.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올라온 '데이브 더 다이버' 리뷰는 이날 오전 기준 1만 2000여개로, 이용자 97%가 긍정 평가를 남겨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로 분류됐다.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풍부한 스토리와 콘텐츠로 더해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권상우 짝사랑하던 '역도 소녀' 문체부 차관된다
- '연차 다 쓰고 무급휴가 쓴단 신입…사유 물으면 꼰대인가요?'
- '밤새 설사' 환불 요청 후 잠적…'신종 영수증 거지' 등장에 사장님들 '눈물'
- 폭염 속 카트 정리 30대, 마트 주차장서 숨져…'4만보 걸었다'
- 배달비 아끼려고 직접 매장 갔더니…'포장비 2500원입니다'
- [르포] 진단서 처방까지 단 30분…48시간 집중케어로 뇌졸중 후유장애 위험 '뚝'
- 상가 주차장 막고 잠적한 차주, 일주일 만에 나타나 꺼낸 말
- 정유정 7월14일 진짜 얼굴 드러낼까…국민참여 재판 신청도 관심
- ‘황의조 폭로女’ 저격 문성호 “관계정립 않은 男과 왜 성관계 했나”
- 논란만 남기고 제니 데뷔작 '디 아이돌' 결국 조기 종영 '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