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안전체험관 '청소년안전캠프' 정식 수련활동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이 기획한 '대한민국청소년안전캠프 1박2일'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 심의 기준을 충족해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을 받았다.
29일 태백시에 따르면 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심사, 심의, 현장점검, 방문심사 등 검증을 거쳐 선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박3일 과정 2회, 1박2일 과정 2회 진행
[태백=뉴시스]김의석 기자 = 강원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이 기획한 '대한민국청소년안전캠프 1박2일'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 심의 기준을 충족해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을 받았다.
29일 태백시에 따르면 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심사, 심의, 현장점검, 방문심사 등 검증을 거쳐 선정된다.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시와 도소방본부의 협업으로 365세이프타운의 활성화를 위해 소방관과 함께하는 여름 추억만들기 안전캠프이다.
지난해에 첫 시작해 2박 3일 프로그램을 인증 받았다. 올해 1박2일 캠프를 추가로 기획해 6월 22일 기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제11477호 고유번호와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내달 18~28일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2박3일 과정 2회, 1박2일 과정 2회로 진행된다.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온라인(https://home-ticket.co.kr/365safetown)으로 접수 할 수 있다.
캠프는 오리엔테이션, 안전교육, 재난안전체험, 심폐소생술, 소화 피난체험, 챌린지모험, 응급생존수영, 수상구조 등으로 구성됐다.
캠프를 통해 재난과 소방 등 안전체험을 통해 각종사고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예방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한다. 또 챌린지모험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과 협동심, 문제해결 능력, 체력함양 등에 기여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w3278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