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23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S홈쇼핑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식품안전관련 연구결과 2건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식품안전 및 품질 관리력 향상을 위해 연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학술대회 등을 통해 공개해왔다.
이번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는 식품분석분과에 참여해 2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S홈쇼핑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식품안전관련 연구결과 2건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 KoSFoST(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 : 모두를 위한 미래의 다리' 라는 주제로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NS홈쇼핑은 식품안전 및 품질 관리력 향상을 위해 연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학술대회 등을 통해 공개해왔다. 이번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는 식품분석분과에 참여해 2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는 '솔잎분말과 농축액을 이용한 모시떡 제조의 항균성 연구'에서 예로부터 송편을 찔 때 솔잎을 쌀아 보존력을 높이려 해왔던 점을 착안해, 솔잎분말을 떡에 혼합하는 방법으로 항균력이 있다고 알려진 천연추출물들과 함께 비교 검증하는 연구를 실시했다. 또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구매 특성에 관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로 진행했다.
NS홈쇼핑은 홈쇼핑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식품품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조사 및 연구에 힘쓰고 있다. 영세한 식품 중소기업협력사의 품질력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균일한 성분의 농수축산물, 가공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위해 노력해왔다.
김갑종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장(전무)은 “2021년 기준 656조원 규모의 국내 식품산업은 K푸드 열풍으로 간편식 건강기능성 식품 등 새로운 식품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 산업이다. 그만큼 식품 품질 관리의 새로운 검증 요소도 늘어날 수 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품질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협력사와 함께 건전한 식품을 고객에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CNS, 기업 맞춤 'AI 코딩' 개발…정보유출 방지기능 담아
- 위챗페이 폰투폰 결제 국내 상륙
- LG “개방형 혁신으로 글로벌 스타트업·VC 협업”
-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로’ 제로 슈거 소주 대표주자 자리매김
- 마돈나, 의식 잃고 중환자실 입원…“박테리아 감염”
- [MWC 상하이]스마트폰 전시 ‘반토막’에 AR 글래스 주목
- [MWC 상하이]中, 5G 기술 도입 넘어 ‘규모복제’ 단계로... 산업 확산 가속
- 스티브창 어드밴텍 임베디드 아시아 총괄 부사장 “AIoT로 산업계 ESG 경영 지원”
- 오늘의집 슈퍼앱으로 개편…AI 접목해 라이프스타일 추천
- 디즈니랜드 가면 가오갤 ‘베이비 그루트’가?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