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에너지 취약계층에 으뜸효율밥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지원을 위해 서울시 거주 독거 어르신 100가구에 으뜸효율밥솥을 전달했다.
28일 서울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에너지 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전달식'에는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강석주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박대우 강서구청 구청장 권한대행, 전명수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지원을 위해 서울시 거주 독거 어르신 100가구에 으뜸효율밥솥을 전달했다.
28일 서울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에너지 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전달식’에는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강석주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박대우 강서구청 구청장 권한대행, 전명수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애큐온은 강서구청과 연계해 강서구 화곡1·2·3·8동, 우장산동, 발산1동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100가구에 으뜸효율밥솥을 지원한다. 애큐온이 기부한 100개의 1등급 ‘쿠쿠3인용 전기압력밥솥’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각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가구 당 연간 15.2kWh(킬로와트시)의 소비전력 절감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인 독거 어르신들의 전기요금 부담 경감과 약 6.5k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총 350가구의 밥솥을 에너지 으뜸효율밥솥으로 교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애큐온의 지속적인 지원 활동이 사회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듯이 언제나 고객의 힘이 되는 파트너 애큐온이 독거 어르신들의 밥심을 위해 으뜸효율밥솥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애큐온의 마음이 담긴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장실 좀…” 치킨 26만원어치 ‘먹튀’한 일당 10명의 최후
- 고소영 50대 맞아? ...20대女에도 밀리지 않는 수영복 자태
- 판다 푸바오 동생 생긴다고? “아이바오 임신가능성, 격리중”
- '45세' 김하늘, 세월 비껴 간 미모 "여름이니까 아이스 커피"
- “황의조 ‘女촬영물’, 피해자 1명이어도 징역형 가능성”
- 최여진 "한강뷰 서울집 집 창고로 써…가평에서 수상 스키 타며 생활"
- 르세라핌, 美 빌보드200 7주 연속 진입, ‘4세대 걸그룹 최장’
- 허은아 "황의조 성관계 영상 유포는 범죄, N번방과 다르지 않아"
- ‘사슴 뛰노는’ 권상우·손태영 부부 美 자택 마당 공개, 얼마나 크길래
- 직원들 함께 모은 카페 쿠폰 혼자 쓰는 신입…“횡령이다” vs “쪼잔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