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법령, 사내규범, 윤리규범 등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리스크 대응 시스템과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내실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러 노력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 구성은 물론, 컴플라이언스 매니지먼트 시스템(CMS) 체계 정립과 내부심사원 역량 강화 교육, 전사 규범준수방침(준법서약서) 서명 등 조직 건전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구축·관리해 왔다.
앞서 2017년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 지난해 CP를 체계적으로 운영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매년 6월을 ‘준(June)법의 달’로 지정, 공정거래 관련 법령 교육, 컴플라이언스 활동 우수자 포상, 관련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컴플라이언스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고객중심경영부문장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을 인증 받아 기쁘다”며 “대내외 이해관계자 기대에 부응하고, 규범을 준수하는 윤리적인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 라이더 보험료 20%↓...'배달서비스공제조합' 출범
- 배민, 자영업자 위한 '힐링 콘서트' 개최
- 우아한청년들 창립 8주년…"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 경험" 다짐
- 日오염수 방류 회·초밥집 우려↑…배달앱 "원산지 표기 의무화"
- 우아한청년들, 4개 광역시 상반기 라이더 안전교육 성료
- "엔비디아 AI칩 블랙웰, 서버 탑재시 과열"
- [방은주의 쿼바디스] 대한민국에 SW는 없다
- '20주년' 지스타2024, 21만명 다녀갔다…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