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내달 3일부터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 개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문화회관 세종예술아카데미는 2023년 여름특강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를 오는 7월 3일부터 개강한다고 29일 전했다.
2023년 세종예술아카데미 여름 특강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전화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플레이', '꽈추형' 홍성우 등 강사 참여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세종문화회관 세종예술아카데미는 2023년 여름특강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를 오는 7월 3일부터 개강한다고 29일 전했다.
성인들을 위해 음악과 미술, 여행 등의 준비했다. 피아니스트 송영민의 ‘전람회의 그림’(7월 20일)은 무소르그스키의 대표작 ‘전람회의 그림’을 연주와 함께 그림을 보며 진행한다. 전시해설가 이지안의 ‘명화테라피-치유의 미술관’(8월 1·8일)은 명화에 담긴 화가의 감정과 심리를 미술치료사 도슨트의 해설로 소개한다.
여행 칼럼니스트 노중훈 작가의 ‘여행의 맛’(8월 2·9일)은 라이프 스타일, 그림, 건축, 자연 및 우리 동네, 우리 골목 ‘풀뿌리 식당’ 탐험 등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김성현 문화 전문 기자가 들려주는 ‘시네마 클래식: 오페라를 사랑한 영화들’(8월 7일)에서는 영화와 클래식의 관계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강좌도 준비했다. ‘2022 종이비행기 세계대회 챔피언’으로 최근 TV 출연을 통해 유명해진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 ‘위플레이’가 참여하는 ‘나는야 파일럿’(7월 28일 2회)을 새로 선보인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性) 가치관 형성을 위해 비뇨기과 의사이자 유튜버인 홍성우(꽈추형)에게 배우는 어린이 성교육 ‘꽈추형과 함께하는 성교육’(8월 10일)도 마련한다. 세종키즈아카데미의 시그니처 매진 강좌인 ‘뮤지컬 아카데미’(8월 2~11일)도 추가 개설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 탭댄스, 노래, 연기를 배우고 직접 무대에 서는 과정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서울시체육회와 공동으로 ‘스포츠 in 아트 스테이션’(7월 3일~8월 말)을 무료로 진행한다. 에어로빅, 힙합, 댄스스포츠 등 매일 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K컬처’ 확산을 위해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 대상으로 하는 ‘K팝 댄스’ 강의도 마련한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예술체험 활동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이어짐에 따라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지속적인 예술 유입 방법을 고민했다”며 “이번 한밤에 진행되는 여름특강이 그 일환으로 시원하고 유익한 문화활동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3년 세종예술아카데미 여름 특강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전화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7월 3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만전자 못 기다려”…연일 연고점 경신에도 개미는 1조 넘게 순매도
- "명절도, 퇴직금도 사치"…필리핀 가사도우미의 현실[인터뷰]
- "셋째 입학하면 자수하려 했는데"...'냉장고 영아시신' 친모 편지
- “잘못하면 죽겠구나” 갓길 없는 도로 달리던 택시기사 폭행한 男
- “손짓 한번에 10명 우르르 내빼”…회식 ‘집단 먹튀’ 손님들
- 종이빨대 꼭 사용해야 할까?…친환경도 '마진'이 중요하다
- 로제도 못 막았다…증권가 눈높이 낮춘 종목 보니
- 조국 딸 조민 가수되나…크롭티에 선명한 복근 뽐내기도
- “턱까지 물이 찼다”…망설임 없이 물속 뛰어든 경찰
- '이진영·노시환 홈런포' 한화, 1037일 만에 파죽의 6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