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대체자는 '19세 국가대표?'...나폴리 팬들, "이 선수 당장 영입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의 팬들은 대체자로 누구를 원하고 있을까.
이탈리아 매체 '아레아나폴리'는 28일(한국시간) "나폴리 팬들이 김민재의 대체자로 조르조 스칼비니(19, 아탈란타)를 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나폴리 팬들 입장에서 김민재의 이적은 아쉬울 수밖에 없다.
팬들이 가장 원하는 김민재의 대체자는 조르조 스칼비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나폴리의 팬들은 대체자로 누구를 원하고 있을까.
이탈리아 매체 ‘아레아나폴리’는 28일(한국시간) “나폴리 팬들이 김민재의 대체자로 조르조 스칼비니(19, 아탈란타)를 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나폴리는 올여름 김민재와 결별이 유력하다. 영입한 지 고작 1시즌 만이다. 작년 여름에 합류한 김민재는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유럽 빅리그 데뷔 시즌이었음에도 적응기는 필요 없었다.
강력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상대 공격수들을 제압했다. 거구답지 않은 빠른 속도로 단단히 골문을 지켰다. 총 45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했다. 시즌이 끝난 후에는 세리에A 최우수 선수상을 받았다. 나폴리는 김민재의 활약에 힘입어 33년 만에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곧바로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이 영입에 관심을 드러냈다. 김민재 역시 이적을 원하고 있다. 나폴리는 김민재를 붙잡기 힘들어졌다. 오는 7월 1일부터 15일 간 바이아웃이 발동된다. 바이아웃 금액은 6,000만 유로(약 860억 원) 정도이며, 김민재의 실력에 비해 저렴하다는 평가다.
나폴리 팬들 입장에서 김민재의 이적은 아쉬울 수밖에 없다. 하지만 현실을 인정하고 새로운 선수를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팬들이 가장 원하는 김민재의 대체자는 조르조 스칼비니다.
스칼비니는 올해 고작 만 19세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출중한 능력을 갖췄다. 기본적으로 패스 능력이 뛰어나 정확한 볼 배급에 능하다. 또한 어린 나이답지 않은 수비 능력도 겸비했다. 신장 194cm로 신체 조건도 훌륭하다.
프로 데뷔한 2021-22시즌에는 총 21경기에 출전했다. 이어서 이번 시즌에는 무려 34경기에 출전하며 완벽한 주전으로 발돋움했다. 작년 11월에는 이탈리아 대표팀에 처음 소집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현재까지 A매치 4경기를 소화했다.
팬들의 요청대로 나폴리 역시 스칼비니에게 관심을 보이는 중이다. 매체에 따르면, 아탈란타는 이적료로 4,000만 유로(약 573억 원) 정도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