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틀' 이엘, 박효주·이규한 비밀 찾았다 '충격 엔딩'

황소영 기자 2023. 6. 29. 08: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복배틀'
'행복배틀' 이엘이 박효주, 이규한 가족의 비밀을 알아냈다.

지난 28일 방송된 ENA 수목극 '행복배틀' 9회에는 이엘(장미호)이 자신을 살인 교사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이규한(강도준)을 뒷조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효주(오유진) 사망 당일 가장 가까이 있었던 이규한의 비밀이 조금씩 풀려가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고조시켰다.

이날 이규한은 형사들에게 원래도 망상병이 있던 박효주가 이엘을 만난 뒤 그 증세가 더욱 심각해졌으며, 박효주의 사망 역시 집에 찾아온 이엘과 이야기를 나누고 극도로 흥분해 칼까지 들고 나온 박효주를 말리려다 생긴 사고였다고 진술했다. 또한 박효주가 이엘에게 돈을 전달한 점과 죽기 전 이엘에게 전화를 한 점을 들어 두 사람이 짜고 자신을 죽이려 했다는 주장에 힘을 더했다.

이규한 때문에 살인 교사 혐의로 참고인 조사를 받게 된 이엘은 형사들에게 자신의 억울함을 항변했다. 이엘은 그날의 진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이규한이 경찰에게 자신을 살인교사범으로 지목한 이유를 이해할 수 없었다. 이에 이엘은 이규한에게 만나서 대화할 것을 청했다.

이엘과 형사들의 눈을 피해 자신의 치과에 들러 의문의 구형 휴대폰 속 정보들을 삭제한 이규한. 그의 행방을 묻기 위해 치과에 방문한 이엘은 드디어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이규한은 이엘 앞에서도 자신의 추측이 다 맞는 양 "당신이 한 짓에 대한 대가 반드시 받게 하겠다"라며 협박을 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엘은 헤리니티 학부모들을 통해서도 박효주와 이규한에 대한 조사를 이어갔다. 이 과정에서 이엘은 박효주가 프리미엄 맘카페 트리니테99 익명 게시판에 비밀을 털어놨을 수도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해당 게시판의 글들을 살펴보던 중, 이엘은 박효주와 비슷한 문체의 글을 발견했다. 그 글에는 남편의 끔찍한 성적 취향이 담긴 동영상을 발견했고, 딸이 그 영상을 본 것 같다는 충격적인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와 함께 이규한과 묘령의 여인이 함께 호텔에 간 장면이 등장, 맘카페의 글이 박효주의 것이라는 추측에 신빙성을 더했다. 더불어 지난 2회에서 남자가 여자를 때리는 듯한 끔찍한 모습이 담겼던 지율이의 그림이 실은 아빠의 동영상을 본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충격을 선사했다. 과연 이규한의 비밀은 박효주의 죽음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 살인사건의 조각난 퍼즐이 하나씩 맞춰지며, 감춰졌던 진실의 정체가 드러나고 있는 '행복배틀' 다음 회차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행복배틀' 10회는 오늘(29일) 오후 9시 방송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