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덕초읍 터널, 7월1일 0시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북구 덕천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만덕초읍(아시아드) 터널' 개통식을 30일 오후 2시 연제버스공용차고지 옆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덕천동-아시아드주경기장 간 도로는 북구 덕천동 함박봉로에서 연제구 거제동 월드컵대로를 연결하는 길이 4370m 도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는 북구 덕천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만덕초읍(아시아드) 터널’ 개통식을 30일 오후 2시 연제버스공용차고지 옆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개통은 7월 1일 0시부터다.
이번에 개설되는 덕천동-아시아드주경기장 간 도로는 북구 덕천동 함박봉로에서 연제구 거제동 월드컵대로를 연결하는 길이 4370m 도로다. 상·하행선 분리된 편도 2차로 왕복 4차로다.
부산시 관계자는 "만덕초읍(아시아드) 터널은 만덕 제1, 2터널의 교통량을 분산하고 덕천동 함박봉로 시점에서 초읍동 어린이대공원까지 10분이면 갈 수 있게 된다"며 "터널은 별도의 통행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도로는 국비 650억원, 시비 860억원 등 총사업비 1510억원이 투입돼 2016년 1월 착공해 지난 6월 준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