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축구리그랭킹 9위 최강팀, 양현준 기다려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랭킹 53위 셀틱(스코틀랜드)이 양현준(21·강원FC)에 대한 관심의 끈을 놓지 않을 수도 있다는 현지 소식이다.
유럽랭킹 9위 스코틀랜드 1부리그 최다 우승에 빛나는 셀틱이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강원FC와 양현준 영입을 위한 이적료 합의를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데일리 레코드'는 "강원FC는 강등권 싸움에 휘말려 있다. 양현준을 이번 여름 셀틱에 넘겨주고 싶지 않은 이유"라고 스코틀랜드 독자한테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랭킹 53위 셀틱(스코틀랜드)이 양현준(21·강원FC)에 대한 관심의 끈을 놓지 않을 수도 있다는 현지 소식이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레코드’는 27일(한국시간) “셀틱은 공격수 양현준 영입을 2024년 1월 겨울 이적시장까지 기다릴 가능성이 있다”며 보도했다.
‘데일리 레코드’는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신문이다. 유럽랭킹 9위 스코틀랜드 1부리그 최다 우승에 빛나는 셀틱이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강원FC와 양현준 영입을 위한 이적료 합의를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2022년 7월 토트넘을 상대한 ‘팀 K리그’ 소속으로 30분 동안 맹활약하여 국제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당시 토트넘은 유럽랭킹 1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21-22시즌 4위 팀이었다.
양현준은 지난해 10월 튀르키예 전국 방송 ‘카날 예디’ 등 현지 언론이 앞다퉈 보도한 페네르바체 이적설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튀르키예는 유럽리그랭킹 13위, 페네르바체는 유럽클럽랭킹 64위다.
‘데일리 레코드’는 “강원FC는 양현준을 당장 팔기에는 팀에 정말로 중요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선수 역시 유럽 진출을 다음 이적시장까지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있다”며 전했다.
강원FC는 2승 7무 1패 득실차 -12 승점 13으로 2023 K리그1 11위에 머물고 있다. 이번 시즌을 최하위(12위)로 마치면 K리그2로 즉시 강등된다. 10·11위는 승강 플레이오프를 통해 1부리그 잔류 자격을 시험받는다.
‘데일리 레코드’는 “강원FC는 강등권 싸움에 휘말려 있다. 양현준을 이번 여름 셀틱에 넘겨주고 싶지 않은 이유”라고 스코틀랜드 독자한테 설명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줄리엔강♥제이제이, 열애 공개 한달만 약혼 발표…반지 공개 - MK스포츠
- ‘11번째 내한’ 톰 크루즈, 공항을 팬미팅장으로…역대급 팬서비스 [MK★이슈] - MK스포츠
- 레드벨벳 예리, 핑크색 수영복 입고 등 노출…당당한 연기돌 [똑똑SNS] - MK스포츠
- 트와이스 사나, 핫팬츠로 드러난 꿀벅지+각선미 ‘아찔’[똑똑SNS] - MK스포츠
- 페이커, 항저우아시안게임 외국인 최고 스타 선정 - MK스포츠
- 피츠버그 3루수 헤이스 IL행...트리올로 콜업 [MK현장] - MK스포츠
- 강형모 대한골프협회장 “아시안게임 준비 최우선 과제” - MK스포츠
- ‘괴물’ 웸반야마, 신장 측정 결과 ‘신발 없이’ 222cm…마리야노비치 이어 전체 2위 - MK스포츠
- “여전히 안좋아보여” 다르빗슈, 등판 일정 뒤로 밀리나 [MK현장] - MK스포츠
- 김하성을 돕는 빅리그의 넉넉한 배트 인심 [MK현장]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