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R 로빈 3승1무…안드리고·야고와 발 맞출 외인 공격수 브루노, 안양의 ‘마지막 퍼즐’ 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안양이 외국인 공격수 퍼즐을 드디어 맞췄다.
안양은 4월 이후 두 달 넘는 기간 동안 2000년생 공격수 박재용이 최전방을 책임졌다.
안양 입장에서는 브루노가 승격을 위한 사실상의 마지막 퍼즐인 셈이다.
어려움과 변수 속에서도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안양이 외인 공격수라는 마지막 퍼즐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FC안양이 외국인 공격수 퍼즐을 드디어 맞췄다.
안양은 지난 4월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조나탄 모야와 계약 해지를 단행했다. 이후 대체 외국인 공격수를 물색해왔다. 일찌감치 점찍은 한 공격수가 메디컬 테스트에서 탈락하는 변수도 있었으나, 외국인 공격수 브루노 파라이바를 데려왔다.
안양은 4월 이후 두 달 넘는 기간 동안 2000년생 공격수 박재용이 최전방을 책임졌다. 박재용은 14경기에서 5골1도움으로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이와 같은 활약으로 박재용은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4세 이하(U-24) 대표팀에도 승선했다.
박재용이 활약하면서 안양도 K리그2 선두 싸움을 계속했다. 9승4무3패로 28일 기준으로 선두에 올라 있다. 2라운드 로빈에서 치른 4경기에서 3승1무로 아직 패배가 없다. 이 기간 매 경기 2골씩 넣고 있다. 안양은 16경기에서 28골을 넣으며 득점 부문도 2위다. 박재용뿐 아니라 안드리고(5골5도움)와 야고(2골2도움)도 힘을 보태고 있다. 김동진, 김정현 등도 득점에 가담하는 중이다.
더욱이 공격수 박재용은 9월에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발탁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때문에 브루노가 빠르게 팀에 녹아들어야 한다. 안양 입장에서는 브루노가 승격을 위한 사실상의 마지막 퍼즐인 셈이다. 브루노는 190㎝의 장신이지만 제공권은 물론 스피드와 드리블 돌파도 준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활동량과 몸싸움에도 능하다는 평가다.
지금도 위협적인 호흡을 보여주는 안드리고, 야고와 함께 공격 삼각편대를 형성한다면 상당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브루노가 팀에 안착한다면 안드리고와 야고로 집중되는 상대 견제도 분산되는 효과도 누릴 수 있게 된다. 홀로 분투하는 박재용의 부담도 덜어줄 수 있다.
공수 밸런스를 강조하는 안양 이우형 감독은 올 시즌에 공격적인 변화를 택했다. 이 과정에서 결과도 만들어내고 있다. ‘방점’을 찍어줄 외국인 공격수가 필요했는데, 발 빠른 움직임으로 여름 이적시장이 시작되자마자 영입에 성공했다. 어려움과 변수 속에서도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안양이 외인 공격수라는 마지막 퍼즐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안양은 다음달 2일 홈에서 경남FC를 상대한다. 경남은 올 시즌 안양에 첫 패를 안긴 팀이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세’ 지상렬, 결혼 계획 발표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 야구장에서 결혼식”(강심장
- 최수종♥하희라, 153평 ‘세컨하우스’ 전면 철거 결정…“다시 쌓아야해”
- ‘갑상샘암’ 박소담, 제주도에서 ‘발랄한’ 회복기 공개...“감사했던 하루하루” [전문]
- ‘김국진♥’ 강수지 “비비아나 보러 파리 왔어요” 프랑스 유학 딸 자랑
- 신현지, 연봉 최소 5억..“코로나 풀리고 2배 넘게 더 벌어”(‘라디오스타’)
- 도희, ‘파격적인’ 발리 패션...“피부 좀 타면 어때 행복하면 된 거야”
- ‘전망 좋은 방’ 줄리안 샌즈, 실종 5개월만에 사망 확인...향년 65세 [할리웃톡]
- ‘권상우♥’ 손태영 美 자택 마당에는 사슴이 뛰어논다.. 알비노 흰 사슴까지
- ‘83세’ 김용림, 자기관리 끝판왕.. “30년 동안 헬스 하루에 2시간씩 해” (퍼펙트라이프)
- 윤곽 수술한 유깻잎 “ㄹ 발음 힘들고 짬뽕 국물도 질질 흘려..” 생생한 과정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