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성과 내면 1.2%포인트 금리 우대” 상의·하나은행, ‘中企 대출 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는 하나은행과 손잡고 다음 달부터 지속가능성연계대출(이하 SLL)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LL은 중소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내면 금리인하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는 하나은행과 손잡고 다음 달부터 지속가능성연계대출(이하 SLL)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LL은 중소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내면 금리인하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다. 하나은행은 총 5000억원 규모의 SLL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의 대출한도는 기업당 50억원으로 설정됐다. 자금사용 목적에는 별도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SLL 상품 운용과 관련해 대한상의는 ESG 경영 성과 확인서 발급, ESG 성과측정 및 평가 등을 담당한다. 하나은행은 금융 서비스 지원 업무를 맡는다.
신청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대한상의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ESG 경영 수준을 진단받고 평가결과에 따라 ESG 경영 성과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하나은행에 제출하면 대출심사를 받을 수 있다.
신청기업은 ESG 진단 결과에 따라 최대 1.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다만 대출 연장 시 재진단 결과에서 ESG 경영 수준이 향상되지 않으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양 기관은 참여기업에 ESG 컨설팅(공급망 ESG관리 등)·교육 서비스 지원, 탄소중립 등 ESG 현안 대응을 위한 정책 및 정보 공유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최근 대내외적으로 경제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의와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 체결이 중소기업들의 ESG 대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한상의는 앞으로도 정부, 기업, 금융권 등 다양한 기관들과 적극 소통 및 협력하면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다 푸바오 동생 생긴다고? “아이바오 임신가능성, 격리중”
- '45세' 김하늘, 세월 비껴 간 미모 "여름이니까 아이스 커피"
- “황의조 ‘女촬영물’, 피해자 1명이어도 징역형 가능성”
- 최여진 "한강뷰 서울집 집 창고로 써…가평에서 수상 스키 타며 생활"
- 르세라핌, 美 빌보드200 7주 연속 진입, ‘4세대 걸그룹 최장’
- 허은아 "황의조 성관계 영상 유포는 범죄, N번방과 다르지 않아"
- ‘사슴 뛰노는’ 권상우·손태영 부부 美 자택 마당 공개, 얼마나 크길래
- 직원들 함께 모은 카페 쿠폰 혼자 쓰는 신입…“횡령이다” vs “쪼잔하게”
- 고소영 50대 맞아? ...20대女에도 밀리지 않는 수영복 자태
- ‘54세’ 지상렬, 결혼한다면....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