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 중부지방에 150㎜ 물폭탄…저지대 침수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29일)도 전국에 장맛비 소식이 있습니다.
남부 지방을 덮친 집중 호우에 이어, 이번엔 중부 지방에도 비가 세차게 내릴 걸로 보입니다.
지난번에는 남부지방에 피해가 컸다면 이번엔 중부지방에도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정체전선은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오늘 오전부터 밤사이에는 중부지방에, 오후부터 내일 낮 사이에는 남부지방에 강한 비가 강하게 집중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오늘(29일)도 전국에 장맛비 소식이 있습니다. 남부 지방을 덮친 집중 호우에 이어, 이번엔 중부 지방에도 비가 세차게 내릴 걸로 보입니다. 자세한 날씨 소식 기상센터 연결합니다.
안수진 캐스터 전해주시죠.
<캐스터>
오늘과 내일 전국에 장맛비가 내립니다.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인데요.
현재 레이더 영상 보시면 서쪽에서 이렇게 강한 비구름대가 몰려오고 있고요.
이미 인천에는 비구름이 닿으면서 이들 지역에 시간당 20mm에 가까운 세찬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남부지방에 피해가 컸다면 이번엔 중부지방에도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중부와 경남 서부 지역에 많게는 150mm 이상, 호남과 제주에도 250mm 이상에 큰 비가 내리겠습니다.
정체전선은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오늘 오전부터 밤사이에는 중부지방에, 오후부터 내일 낮 사이에는 남부지방에 강한 비가 강하게 집중되겠습니다.
저지대는 침수 위험에 주의하셔야겠고 또 이미 남부지방은 많은 비가 내리면서 지반이 약해져 있는 상태기 때문에 추가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에 기온 25.3도로 열대야 기준인 25도를 넘어섰습니다.
이대로 아침 9시까지 유지가 된다면 서울은 올여름 들어서 첫 열대야를 기록하게 됩니다.
비가 내리면서 낮 더위는 주춤하겠습니다.
이번 비는 토요일 중부 지방에 하늘부터 개기 시작해서 일요일에는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구름만 많겠습니다.
(안수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마돈나, 의식 잃은 채 발견…박테리아 감염으로 중환자실 입원
- 뿌연 열차, 뒤집어쓴 승객들…소화기 뿌리고 사라진 남성
- "밤새 설사, 환불해달라"더니 잠적…식당가 수상한 영수증
- 지난해 이어 또…"대변 떠다닌다" 하남 물놀이장 폐장
- 딱 1번 같은 역에서…서울 지하철 '10분 내 재탑승' 무료
- 불륜카페서 "현타 이겨내자…옥바라지? 우린 나름 도덕적"
- [뉴스딱] 압수당한 전자담배 훔치려…교무실 침입했다 결국 덜미
- 오뚜기·팔도까지 라면값 인하…"크게 오르고 내릴 땐 찔끔"
- [단독] "퍽 친 뒤 도주"…뒤쫓아갔다 마주한 처참한 현장
- "냄새나서 방도 못 써요" 신축 아파트 발칵…벽 뜯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