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제시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수질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 불법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2단계는 집중호우 시 공공수역에 오염물질 불법배출이 우려되는 지역의 순찰을 강화하고 폐수배출시설 및 폐기물처리업체 등의 방지시설 미가동, 공공수역으로 오염물질 무단배출, 폐기물 보관 기준 부적정 행위 등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시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수질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 불법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이번 특별 감시·단속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3단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
1단계는 환경오염배출업소 등을 대상으로 자체점검 협조문을 발송해 사전예방 활동을 유도한다.
2단계는 집중호우 시 공공수역에 오염물질 불법배출이 우려되는 지역의 순찰을 강화하고 폐수배출시설 및 폐기물처리업체 등의 방지시설 미가동, 공공수역으로 오염물질 무단배출, 폐기물 보관 기준 부적정 행위 등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녹조발생 기여도가 높고 부영양화로 인한 피해지역의 오수처리시설, 가축분뇨배출시설 등에 대한 감시 단속도 강화 한다.
3단계는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시설파손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사업장에 대해 기술지원을 통해 시설복구를 유도할 계획이다.
단속결과 단순 경미한 사항은 계도 등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 및 고의 상습적인 위반 사업장은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 할 방침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을 통해 거제시 환경오염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삼혼에 딸있는 전처, 이메일로 만나…부모 반대 심했다" 재조명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삭발한 유아인, 항소심서 "부친상보다 큰 벌 없어" 선처 호소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