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경자구역 망상2·3지구 호재 ‘개발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권 경제자유구역 망상2·3지구 개발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28일 본지 취재결과 동해권경제자유구역 중 망상2지구 엠에스호텔앤리조트와 망상3지구 엠에스글로벌리조트 SPC(특수목적법인)가 지난 26일 서울사무소에서 주주총회를 열어 자본금을 현재 50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증자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등 관계기관은 망상3지구의 경우 올 하반기 중 공공기반시설을 착공하는 등 개발사업에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대주주·시공사로 참여
하반기 공공기반시설 착공 예정
동해권 경제자유구역 망상2·3지구 개발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28일 본지 취재결과 동해권경제자유구역 중 망상2지구 엠에스호텔앤리조트와 망상3지구 엠에스글로벌리조트 SPC(특수목적법인)가 지난 26일 서울사무소에서 주주총회를 열어 자본금을 현재 50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증자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이날 SPC 주총에서는 또 망상2지구 대표이사에 박태규 씨(애경그룹 출신)를, 망상3지구 대표이사에 이필훈 씨(전 포스코건설 고문)를 새로 선임했다. 이어 포스코이앤씨가 향후 최대 지분으로 참여하고 책임시공도 맡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해말 실시계획 승인이 완료된 망상3지구의 경우 이같이 자본 증가예정에 이어 국내 건설업 시공능력평가액 4위의 대기업이 참여하는 등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등 관계기관은 망상3지구의 경우 올 하반기 중 공공기반시설을 착공하는 등 개발사업에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했다.
망상동 393-60번지 비개발지역(망상컨벤션센터 일원) 일대 14만2000㎡ 규모의 경자구역 망상3지구(엠에스글로벌리조트)에는 ‘글로벌 리조트 컴플렉스’를 콘셉트로, 36층 규모의 호텔을 비롯해 인피니트풀, 프리미엄 쇼핑몰, 호텔아카데미, 프라이빗 레지던스 등이 들어선다.
망상2지구는 망상동 724번지 동부목재유통센터 일원 22만150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실시계획 승인을 위한 행정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망상2지구는 내년 상반기 중 기반공사를 착공해 5성급 호텔, 아트뮤지엄, 프라이빗 레지던스 등 ‘아트뮤지엄 컴플렉스’ 콘셉트의 국제관광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전인수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교육 비위' 첫 타깃 '메가스터디'?… 국세청 불시 세무조사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믿었던 편의점 도시락, 알고보니 나트륨 과다…"일일 기준치 최대 86%"
- 강원도 야경핫플서 MZ세대 수백명 다함께 요가 진풍경
- 삼척 장호항 앞바다서 밍크고래 혼획…2200만원에 팔려
- 합참, 공포탄 발사해 민통선 무단통과 저지한 초병 포상휴가 검토
- 윤 대통령 춘천 온 날 천공도 포착…“춘천 기 다스리러 왔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