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노동부 진주지청, 장마·폭염 안전조치 점검 외
KBS 지역국 2023. 6. 28. 20:01
[KBS 창원]고용노동부 진주지청이 장마철과 폭염 시기를 맞아 고위험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달에 두 차례 불시 점검에 나섭니다.
노동부 진주지청은 집중호우에 따른 굴착면 붕괴나 침수, 감전 위험과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대비책 등을 들여다볼 예정입니다.
KBS진주 시청자위 “수신료 분리 징수, 지역 시청자 피해”
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 재정비로 휴장
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이 다음 한 달 동안 휴장한 뒤 오는 8월에 새로 문을 엽니다.
이번 휴장 기간에 시장 측은 야시장 상인을 추가 모집하고, 먹거리 메뉴를 늘리는 등 야시장 운영을 재정비할 예정입니다.
'올빰야시장'은 지난해 8월 처음 문을 연 뒤 상점 10여 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함양군, ‘중증열성 혈소판 감소증후군’ 주의 당부
함양군은 최근 함양에서 올해 첫 중증열성 혈소판 감소증후군 환자가 발생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해당 환자는 증상 발생 전 집 주변 텃밭에서 작업을 했고, 복통과 설사 증상을 보이다 그제(26일) 확진됐습니다.
중증열성 혈소판 감소증후군은 4~10월 사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열성 질환으로, 치사율은 약 18.7%인 3급 법정 감염병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침수 위험’ 서울 아파트 65%, 지하주차장 물막이판 없다
- 멕시코 총격 교민 2명 의식 회복…“면식범에 의한 계획 범죄 무게”
- [영상] KF-21 마지막 시제기도 날았다…“눈앞에 둔 양산”
- 따뜻할수록 많이 타고, 많이 다친다…올여름 ‘두 바퀴 차’ 안전운전하세요
- ‘교도소 다녀오면 5억 줄게’…제주도민 울린 200억 사기 사건
- SNS 폭로 일파만파에 황의조 결국 고소…동의없는 ‘촬영’vs‘유포’ 논란
- “예비군 훈련 대학생 불이익 없다…2학기 시작 전 시행”
- “푸틴, 프리고진 제거하려 했다”…바그너 움직임에 주변국 ‘긴장’
- 시청자 카메라에 선명히 잡힌 번개들…“자다가 깜짝 놀라 깼다” [제보]
- 다음달부터 서울 지하철 10분 내 무료 재탑승 [오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