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스마트테크 코리아'서 메타버스 체험 부스 운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스마트테크 코리아(STK 2023)'는 인공지능 기술을 중심으로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로봇, 메타버스, 보안 등의 최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총망라한 국내 최대 미래선도기술 전문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30개국 300여개 사, 1000개 부스 규모로 작년보다 확장 운영돼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엘리펙스'는 SaaS 형태의 3D 가상공간을 구축하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 3D 빌더 플랫폼(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으로 '엘리펙스'를 통해 기업, 브랜드는 3D 체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웹 3D 쇼케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고객이 3D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효과적으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은 '당신의 첫 번째 메타버스 쇼케이스'라는 슬로건과 함께 박람회를 방문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NFT 캐릭터인 BAYC(Bored Ape Yacht Club)캐릭터 3개와 새로운 캐릭터 FENNY로 결성된 BADS 그룹의 메타버스 팝업 스토어, 신진작가 ZOBO 조기웅 작가의 메타버스 쇼케이스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림플래닛은 방문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현장 상담을 진행하고 양초, 성냥개비 등 공간을 빛나게 해주는 '엘리펙스' 맞춤형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엘리펙스'는 '제12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의 공식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지정, '엘리펙스'를 통해 박람회 참가 기업의 3D 쇼룸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