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구 평택항만공사 사장, 포트세일즈 ‘올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27일 평택항 홍보관에서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 등을 초청해 "2023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 초청 평택항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방문단은 항만안내선에 승선하여 평택항 산업현장을 생생하게 견학한 후, 이어서 평택항 홍보관에서 평택항 경쟁력, 항만 개발 계획, 기업지원정책 등에 관한 설명을 청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평택)=박정규 기자]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27일 평택항 홍보관에서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 등을 초청해 “2023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회원사 초청 평택항 설명회”를 가졌다.
화성시 장안 소재 기업인과 화성상공회의소 등 24개사 관계자 24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화성시 수출입 기업인을 초청하여 진행됐다. 물류비 지원사업, 화물유치 인센티브 등 평택항 기업지원 정책을 집중적으로홍보함으로써 평택항에 신규 물동량을 유치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방문단은 항만안내선에 승선하여 평택항 산업현장을 생생하게 견학한 후, 이어서 평택항 홍보관에서 평택항 경쟁력, 항만 개발 계획, 기업지원정책 등에 관한 설명을 청취했다.
특히 참석한 기업 중 다수가 수출입 기업으로서 중소수출기업 ‘글로벌 점프업 인센티브 정책’에 큰 관심을 보였고, 현장에서 사업 참가 신청 의사를 밝힌 기업도 다수였다.
김석구 사장은 “평택항의 지리적 근접성과 기업 지원정책이 잘 어우러져 “기업은 물류비 절감 및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최적의 항만”으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선사·화주·포워더 등 평택항 이용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물동량 유치를 위한 포트세일즈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女촬영물’, 피해자 1명이어도 징역형 가능성”
- 직원들 함께 모은 카페 쿠폰 혼자 쓰는 신입…“횡령이다” vs “쪼잔하게”
- 고소영 50대 맞아? ...20대女에도 밀리지 않는 수영복 자태
- ‘54세’ 지상렬, 결혼한다면....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
- '45세' 김하늘, 세월 비껴 간 미모 "여름이니까 아이스 커피"
- ‘테라’ 권도형, 마피아 득실대는 몬테네그로 구치소서 독방 수감
- 최여진 "한강뷰 서울집 집 창고로 써…가평에서 수상 스키 타며 생활"
- 부채든 여인, 묘한 표정…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유럽 최고가’ 찍었다
- 허은아 "황의조 성관계 영상 유포는 범죄, N번방과 다르지 않아"
- 뉴진스·르세라핌, 누적 재생수 1억…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