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배 더 잘나가" 냉감의류 불티

정상희 2023. 6. 28. 1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 속에 냉감소재(쿨링)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남성용 냉감소재 제품 전채 판매량은 같은 기간 116.3% 증가했다.

젝시믹스는 이 같은 수요 증가 원인에 대해, 지난 4월부터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데 따라 냉감 소재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을 꼽았다.

여성용 쿨링제품 판매량도 지난 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77.9%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젝시믹스 男상의 판매량 464%↑
이른 무더위에 바캉스템도 인기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 속에 냉감소재(쿨링)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강한 햇볕을 가릴 수 있는 모자도 휴양지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쓰면서 판매량이 두배 이상 뛴 것으로 파악됐다.

28일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난 5월 한달간 남성용 쿨링 상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464.1%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남성용 냉감소재 제품 전채 판매량은 같은 기간 116.3% 증가했다.

젝시믹스는 이 같은 수요 증가 원인에 대해, 지난 4월부터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데 따라 냉감 소재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을 꼽았다. 또한 올해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쿨링제품 라인업이 강화된 점과 브랜드의 새 뮤즈 윤성빈과의 시너지 효과도 한몫했다.

대표 인기 제품은 '하이쿨링' 시리즈다. 모델 윤성빈이 입은 '하이쿨링 테크 숏슬리브'와 골프라인의 '모크넥 하이쿨링 베이스레이어' 등이 각광받고 있다. 하이쿨링은 스위스 섬유 가공업체 하이큐(HeiQ)의 스마트 템프 기술이 적용돼 체온에 따른 온도와 습도 관리가 가능하며, 장시간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원단이다.

여성용 쿨링제품 판매량도 지난 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77.9% 올랐다. 신제품 '아이스 컴포트 카고 조거팬츠'와 기존 '아이스페더'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아이스페더 숏슬리브 2.0'이 여성 고객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여름 모자' 판매도 급증하는 추세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23S/S 시즌 총 여섯 종류의 라피아 햇을 선보인다. 라피아 햇은 라피아야자의 잎에서 얻는 자연섬유로 만든 모자를 말한다. 럭키슈에뜨는 지난 시즌 판매 인기에 힘입어 올해 라피아 햇 1개 스타일, 2종을 확대했다. 본격 무더위가 시작된 6월 1일부터 23일까지 약 3주간 라피아 햇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3%가 넘는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도 기존 4종에서 올해 6종으로 확대해 선보였다. 그 결과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3주 동안 매출은 전년 대비 103% 늘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