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비만치료제 ‘DA-1726’ 체중감소 효과 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에스티(대표 김민영)와 미국 자회사 뉴로보파마슈티컬스가 개발 중인 비만치료제(DA-1726)가 우수한 제중감소 효과를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전임상 결과에 따르면, DA-1726은 비만 동물모델에서 GLP-1 유사체 세마글루타이드와 유사한 음식 섭취량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체중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뉴로보 관계자는 "전임상 결과 효과적인 체중감소와 혈당조절이 기대된다. 올 하반기 글로벌 임상1상 계획을 차질 없이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대표 김민영)와 미국 자회사 뉴로보파마슈티컬스가 개발 중인 비만치료제(DA-1726)가 우수한 제중감소 효과를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양사는 지난 23∼26일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3회 미국 당뇨학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에서 이런 결과를 발표했다. 동아에스티와 뉴로보는 포스터 및 구두 발표로 ‘DA-1726’의 전임상 연구 데이터를 공개했다.
DA-1726은 옥신토모듈린 유사체(Oxyntomodulin analogue) 계열 신약 후보물질. GLP-1 수용체와 글루카곤 수용체에 동시에 작용해 식욕억제와 인슐린분비 촉진 및 말초에서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중감소와 혈당조절을 유도한다.
전임상 결과에 따르면, DA-1726은 비만 동물모델에서 GLP-1 유사체 세마글루타이드와 유사한 음식 섭취량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체중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GLP-1, GIP 이중작용제인 ‘티르제파티드’ 대비 더 많은 음식 섭취량에도 유사한 체중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포도당, 트리글리세라이드, 총콜레스테롤(T-CHO)과 같은 대사지표에 대해서도 티르제파티드 대비 우수한 개선효과를 나타냈다.
뉴로보 관계자는 “전임상 결과 효과적인 체중감소와 혈당조절이 기대된다. 올 하반기 글로벌 임상1상 계획을 차질 없이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女촬영물’, 피해자 1명이어도 징역형 가능성”
- 직원들 함께 모은 카페 쿠폰 혼자 쓰는 신입…“횡령이다” vs “쪼잔하게”
- 고소영 50대 맞아? ...20대女에도 밀리지 않는 수영복 자태
- ‘54세’ 지상렬, 결혼한다면....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
- '45세' 김하늘, 세월 비껴 간 미모 "여름이니까 아이스 커피"
- ‘테라’ 권도형, 마피아 득실대는 몬테네그로 구치소서 독방 수감
- 최여진 "한강뷰 서울집 집 창고로 써…가평에서 수상 스키 타며 생활"
- 부채든 여인, 묘한 표정…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유럽 최고가’ 찍었다
- 허은아 "황의조 성관계 영상 유포는 범죄, N번방과 다르지 않아"
- 뉴진스·르세라핌, 누적 재생수 1억…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