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국가세력 종전 합창" ···尹, 文정부에 또 직격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보수 단체 창립 기념식에서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올바른 역사관과 책임 있는 국가관, 그리고 명확한 안보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왜곡된 역사의식' '무책임한 국가관' 등의 용어를 사용해가며 문재인 정부의 대외 정책을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반국가 세력들은 북한 공산 집단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제재를 풀어달라고 요청하는가 하면 유엔사령부 해체로 직결되는 종전 선언을 노래 부르고 다녔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직 대통령으론 DJ 이후 24년만
"유엔안보리에 대북 제재 해소 등
대한민국 안보 치명적으로 흔들려"
前 정권 대북정책 겨냥 날선 비판
윤석열 대통령이 보수 단체 창립 기념식에서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올바른 역사관과 책임 있는 국가관, 그리고 명확한 안보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왜곡된 역사의식’ ‘무책임한 국가관’ 등의 용어를 사용해가며 문재인 정부의 대외 정책을 비판했다. 한일·한미일 관계 강화 등의 외교 성과를 부각하며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윤 대통령은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제69주년 창립 기념식’에 참석해 “자유 대한민국에 대한 애정과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에 대한 헌신적인 자세로 미래 세대를 지켜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자유총연맹은 1954년에 설립된 ‘아시아민족반공연맹’을 모체로 하는 국민운동 단체다. 회원이 320만 명에 달하는 데다 전국 시도는 물론 읍면동 단위로 분회를 운영하고 있어 보수 단체의 대표로 꼽힌다. 자유총연맹 창립 기념식에 현직 대통령이 직접 참석한 것은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 이후 24년 만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정부의 대북 정책을 겨냥해 “대한민국의 국가안보가 치명적으로 흔들렸다”며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윤 대통령은 “반국가 세력들은 북한 공산 집단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제재를 풀어달라고 요청하는가 하면 유엔사령부 해체로 직결되는 종전 선언을 노래 부르고 다녔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취임 이후 북한의 위협과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 한미 동맹을 핵 기반으로 격상시켰다”며 “그리고 전체주의가 아닌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한 국가들과 강력한 연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현재 우리는 많은 도전과 위기에 직면했다”며 “조직적·지속적으로 허위 선동하는가 하면 가짜 뉴스와 괴담을 유포해 대한민국을 흔들고 국가 정체성을 부정하는 세력들이 너무나 많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유총연맹이 대한민국 현대사에 가져야 할 사명과 책임이 어느 때보다 큰 순간을 맞이했다”며 “확고한 신념과 뜨거운 사랑을 가진 여러분들이 이 나라를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윤 대통령의 연설 구절마다 기립 박수를 치고 환호를 보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구대원 자유총연맹 부산지부장 등 18명에게 자유민주주의 수호 공로를 인정해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했다. 창립 기념식에는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를 비롯한 여권 지도부와 15개 유관 단체 등 4000여 명이 참석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유정 7월14일 진짜 얼굴 드러낼까…국민참여 재판 신청도 관심
- ‘황의조 폭로女’ 저격 문성호 “관계정립 않은 男과 왜 성관계 했나”
- 논란만 남기고 제니 데뷔작 '디 아이돌' 결국 조기 종영 '굴욕'
- '몰라봐도 괜찮아요 'AI 여신 사진' 민증에 사용하고 싶은데…' MZ세대 요청에 정부는?
-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고양이 두 마리 '즉사'…범인은 누구?
- '문 열리면 뛴다' 위스키 오픈런 행사 늘리는 편의점
- 삼성 플립5 실물 추정 사진 유출…'넓은 화면, 평평한 힌지' 예상 다 맞다
- '홍콩 여행할 때 '이것' 조심하라'…대만, 국민에 경고한 이유
- 물가 치솟는데…'너 밖에 없다' 할인행사 돌아오는 '이것'
- 연진이가 또…임지연 먹방 '남편사망정식' 섬뜩한 메뉴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