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건설이 오는 8월 광주광역시 북구 동림동에서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투시도)를 공급한다.
민간공원(운암산 근린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여서 입주민은 단지와 붙어 있는 공원을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운암산과 영산강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
상무지구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본촌일반산업단지,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1·2지구 등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미건설이 오는 8월 광주광역시 북구 동림동에서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투시도)를 공급한다. 민간공원(운암산 근린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여서 입주민은 단지와 붙어 있는 공원을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총 734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84㎡부터 희소성이 높은 전용 94·101㎡까지 다양한 면적대로 구성된다. 일부 가구에서는 운암산과 영산강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
호남고속도로(동림IC)와 제2순환로 등이 가깝다. 빛고을대로, 하남대로 등을 통해 광주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상무지구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본촌일반산업단지,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1·2지구 등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한울초·서강중·서강고 등 근처에 학교가 많다.
채광과 통풍이 좋은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배치) 설계와 오픈형 테라스(일부 가구) 등을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조경 면적은 약 43%에 달해 단지 전체가 공원처럼 꾸며진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대들 룸카페 못 가자 몰린 곳이…"낯 뜨겁다" 사장님 한탄 [여기잇슈]
-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대가 치를 것"…슈퍼 엘니뇨 '공포'
- "2억짜리 아파트, 2500만원에 산다"…갭투자자들 '우르르'
- "드디어 올 것이 왔다"…대치동 학원가 '초긴장'
- 삼성 최신 매장에 20년 전 '고물폰' 등장한 이유 [조아라의 IT's fun]
- "피해자 800명" 잠적한 필라테스 센터 사장, 노예슬 남편이었다
- [포토] 한혜진, '밀착 초미니에 조심조심 계단 오르기'
- '44kg 감량' 최준희, 엄마 닮은 미소는 그대로…"살 빼니 대우 달라져"
- 엄태웅, 7년 만에 드라마 복귀
- 1만㎞ 달린 '평화 마라토너', 교황 만나 무슨 말 전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