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메가스터디·시대인재 등 동시 세무조사
YTN 2023. 6. 28. 18:04
■ 밤사이 남부지방에 쏟아진 폭우에 곳곳에서 산사태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내일도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중부 지방에 최고 150mm가 넘는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출생신고 안 된 '유령 아동' 2천여 명에 대한 전수조사가 시작됐습니다. 의료기관이 출생 정보를 지자체에 통보하게 하는 법률안도 국회 상임위 소위를 통과해 모레 본회의에서 의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 국세청이 대형 입시학원을 대상으로 동시다발 세무조사에 들어갔습니다. 학원업계 수익구조에 불법과 탈법은 없는지 들여다볼 전망입니다.
■ 경찰이 경기도 오산에서 대낮에 만취 상태로 3명의 사상자를 낸 20대 운전자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이 남성은 술을 마셔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는데, 유족들은 엄벌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 당정이 예비군 훈련 때문에 대학 수업에 결석했을 때 불이익을 주면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고등교육법 시행령'은 오는 2학기부터 적용됩니다.
■ 벨라루스 대통령이 반란 뒤 철수를 선언하고 행방이 묘연했던 프리고진이 자국에 있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바그너그룹이 벨라루스를 새 거점으로 삼을 가능성이 나오면서 주변국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충전기 지참하세요"...이제 훈련병도 휴대폰 쓴다 [앵커리포트]
- 담배 찾겠다며 교무실 침입한 중학생들…SNS에 영상 올렸다가 덜미
- '시끄러워서' 냉동고 끈 청소부...대학 연구팀 20년 노력 날아가
- 韓, 美에 호감도 높은 나라 3위...1위 폴란드·2위 이스라엘
- 2000년 전 나폴리 피자에 파인애플이?…현지인들 '부정'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속보] NYT "바이든, 러 내부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
- "미국,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강력한 대북 메시지
- [날씨] 오늘 기온 '뚝'...내일 영하권 추위 온다
- '태권도장 학대' CCTV 복원에 엄마 오열..."다시는 반복되지 않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