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와 시원하게 어디든 ‘갈래!’[M+핫컴백]

이남경 MK스포츠 기자(mkculture3@mkcult 2023. 6. 28. 1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키스가 데뷔 15주년 프로젝트로 돌아온 가운데 썸머송의 새로운 강자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를 비롯해, 록을 베이스로 한 'Party Tonight', 펑키한 디스코 팝 장르의 'My Favorite' 등 유키스를 대표하는 댄스곡과, 멤버 기섭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자작곡 'Dear. Mom', 팬클럽 키스미에게 바치는 팬송 '기억해줘 (Memories)' 등 감미로운 발라드곡, 미디엄 템포의 시티팝 스타일의 '괜찮아 (The Way You Are)'까지 담겨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키스 컴백 사진=탱고뮤직

유키스가 데뷔 15주년 프로젝트로 돌아온 가운데 썸머송의 새로운 강자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유키스의 미니앨범 ‘PLAY LIST(플레이 리스트)’가 발매됐다.

유키스는 이번 미니앨범으로 데뷔 15주년 프로젝트를 뜻깊게 장식하게 됐다. 지난해 리더 수현을 주축으로 훈, 기섭이 탱고뮤직과 전속계약을 체결, 멤버들과 다양하게 접촉하며 준비를 이어왔다.

그렇게 이번 앨범에서는 수현, 훈, 기섭, 일라이, 알렉산더, AJ 6인이 뭉치게 됐다. 여섯 멤버는 대중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적 스타일을 선보이기로 했고, 앨범 키워드로 ‘위로, 공감, 감사, 레트로’ 등을 선정했다. 그 중에서도 유키스가 가장 먼저 전하는 메시지는 진심 어린 위로다.

이번 ‘플레이 리스트’에는 여섯 명의 멤버가 이번 15주년 앨범에 참여한다는 의미로 6곡을 앨범 트랙 수로 정하고 앨범 작업을 진행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를 비롯해, 록을 베이스로 한 ‘Party Tonight’, 펑키한 디스코 팝 장르의 ‘My Favorite’ 등 유키스를 대표하는 댄스곡과, 멤버 기섭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자작곡 ‘Dear. Mom’, 팬클럽 키스미에게 바치는 팬송 ‘기억해줘 (Memories)’ 등 감미로운 발라드곡, 미디엄 템포의 시티팝 스타일의 ‘괜찮아 (The Way You Are)’까지 담겨 있다.

유키스 ‘갈래! (The Wonderful Escape)’ 사진=탱고뮤직

타이틀곡 ‘갈래!’는 90년대 하우스 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곡으로 공부에 지친 학생, 불투명한 미래를 고민하는 대학생, 취업을 고민하는 사회초년생,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직장인 등 지친 현대인들에게 힘겨운 모든 짐을 벗어 던지고, 이 순간만이라도 모든 것을 잊고 함께 떠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이와 관련해 수현은 “들으시면 ‘유키스가 돌아왔구나’ 생각할 수 있다. 요즘 시대에 맞게 트렌디하게 해석해서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앨범명의 키워드에 걸맞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가사 자체가 고민은 누구나 하나씩 다 있지 않나. 그런 고민을 잊고 떠나자, 가자는 느낌으로 힐링도 느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강한 비트와 함께 청량한 멜로디가 시작부터 귓가를 사로잡는다. ‘썸머송’의 느낌이 드는 분위기로 유키스스러운, 대중들이 보는 유키스의 모습으로 돌아왔음을 짐작케한다. 더불어 00년대에 듣던 썸머송의 분위기까지 선사해 향수가 느껴지기도 한다.

시원시원한 보이스와 함께 파워풀한 래핑과 밝은 에너지로 ‘으?으?’하게 만드는 매력도 터진다. 레트로한 느낌 속에 트렌디한 매력이 감싸져있다. 특히 수현의 시원한 고음으로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같은 매력까지 준다.

훅은 중독성이 넘치면서 폭발적인 청량감을 준다. ‘어디든 갈래 누가 뭐래도 / 아무도 우릴 찾지 못할 곳으로 / 파란 하늘 넓은 바다 멀리 함께라면 / 난 널 따라 갈래 던져 버리고 / 괴롭던 일들 모두 다 두고 갈래 / 다 잊고 훌쩍 떠나갈래’라는 당당하면서도 힐링이 되는 가사로 위로의 느낌도 선사한다. 또한 따라 부르기 쉽다는 점이 포인트이다.

밝은 에너지가 팡팡 터지면서, 한껏 노련해진 유키스의 매력도 느낄 수 있다. 역동적이면서도 발랄한 매력의 안무도 포인트이다. 장난기 넘치면서도 재치있는 동작들이 ‘갈래!’의 발랄한 매력을 더욱 더해준다.

뮤직비디오는 썸머송인 만큼 푸른 느낌도 든다. 시원시원한 분위기와 함께 즐겁게 노는 느낌으로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