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포스코퓨처엠과 양극재 공장 투자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광양시는 28일 서울에서 열린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포스코퓨처엠과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은 율촌 제1산업단지에 이차전지소재 양극재 생산 공장 추가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추가 건립 부지는 최근 착공된 포스코리튬솔루션 수산화리튬 생산공장과 인접해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지역인재 채용, 지역 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에 적극 참여하고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협력키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양)=박대성 기자] 전남 광양시는 28일 서울에서 열린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포스코퓨처엠과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은 율촌 제1산업단지에 이차전지소재 양극재 생산 공장 추가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추가 건립 부지는 최근 착공된 포스코리튬솔루션 수산화리튬 생산공장과 인접해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지역인재 채용, 지역 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에 적극 참여하고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협력키로 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심각한 지방소멸 시대에 지방을 살리고 청년을 유입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바로 기업 투자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女촬영물’, 피해자 1명이어도 징역형 가능성”
- 직원들 함께 모은 카페 쿠폰 혼자 쓰는 신입…“횡령이다” vs “쪼잔하게”
- 고소영 50대 맞아? ...20대女에도 밀리지 않는 수영복 자태
- ‘54세’ 지상렬, 결혼한다면....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
- '45세' 김하늘, 세월 비껴 간 미모 "여름이니까 아이스 커피"
- ‘테라’ 권도형, 마피아 득실대는 몬테네그로 구치소서 독방 수감
- 최여진 "한강뷰 서울집 집 창고로 써…가평에서 수상 스키 타며 생활"
- 부채든 여인, 묘한 표정…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유럽 최고가’ 찍었다
- 허은아 "황의조 성관계 영상 유포는 범죄, N번방과 다르지 않아"
- 뉴진스·르세라핌, 누적 재생수 1억…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