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3년 상반기 제5기 미래발전자문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경주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위원장 남홍) 회의를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문성과 다양성 확보를 위해 탁월한 식견을 가지고 있는 위원님들의 의견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미래발전자문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시각과 고견을 반영해 올바른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경주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위원장 남홍)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미래발전자문위원회 회의는 주낙영 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미래발전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2025 APEC 유치 추진상황에 대한 김준용 APEC유치팀장의 보고 및 자문, 경주형 도심항공교통(UAM) 추진상황에 대한 남심숙 미래전략실장의 설명, 경주 시정발전을 주제로 한 자유토론 및 기타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지속가능한 경주시 미래발전전략수립을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문성과 다양성 확보를 위해 탁월한 식견을 가지고 있는 위원님들의 의견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미래발전자문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시각과 고견을 반영해 올바른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는 시의 비전과 중장기 미래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조직으로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운영조례에 의거 각 분야 민간 전문가로 6개 분과 42명의 위원들로 구성돼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