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챗GPT가 사람 대신 코딩"…신규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가 챗GPT 기반 AI코딩을 28일 선보였다.
AI코딩은 소프트웨어(SW) 개발자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등을 만들 때 코딩 업무를 돕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회사 관계자는 "개발자들은 코드에서 시스템 오류 원인을 찾고 수정하는 데 긴 시간을 쓰는데 AI코딩이 이를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그룹 계열사와 제조, 금융, 유통 등 고객사 시스템통합(SI) 및 유지보수 서비스에 AI코딩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CNS가 챗GPT 기반 AI코딩을 28일 선보였다. AI코딩은 소프트웨어(SW) 개발자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등을 만들 때 코딩 업무를 돕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코드 변환, 생성, 추천, 품질검사 등 기능을 지원한다.
생성 기능의 경우 개발자가 화면에 ‘사용자 로그인 기능 코딩해줘’라고 입력하면 코딩 표준에 맞는 코드를 입력창에 띄워준다. 품질검사 기능은 시스템 오류 또는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곳을 탐지해 자동으로 수정한다. 회사 관계자는 “개발자들은 코드에서 시스템 오류 원인을 찾고 수정하는 데 긴 시간을 쓰는데 AI코딩이 이를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그룹 계열사와 제조, 금융, 유통 등 고객사 시스템통합(SI) 및 유지보수 서비스에 AI코딩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대들 룸카페 못 가자 몰린 곳이…"낯 뜨겁다" 사장님 한탄 [여기잇슈]
-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대가 치를 것"…슈퍼 엘니뇨 '공포'
- "2억짜리 아파트, 2500만원에 산다"…갭투자자들 '우르르'
- "드디어 올 것이 왔다"…대치동 학원가 '초긴장'
- 삼성 최신 매장에 20년 전 '고물폰' 등장한 이유 [조아라의 IT's fun]
- "피해자 800명" 잠적한 필라테스 센터 사장, 노예슬 남편이었다
- [포토] 한혜진, '밀착 초미니에 조심조심 계단 오르기'
- '44kg 감량' 최준희, 엄마 닮은 미소는 그대로…"살 빼니 대우 달라져"
- 엄태웅, 7년 만에 드라마 복귀
- 1만㎞ 달린 '평화 마라토너', 교황 만나 무슨 말 전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