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자진 상장폐지 신청…거래정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8일 주주총회에서 상장폐지 승인 건을 의결하고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를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상장폐지는 향후 한국거래소의 심사 결과에 따라 이루어질 예정이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거래는 이날 오후부터 정지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8일 주주총회에서 상장폐지 승인 건을 의결하고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를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상장폐지는 향후 한국거래소의 심사 결과에 따라 이루어질 예정이댜.
오스템임플란트 최대주주인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MBK파트너스·유니슨캐피탈코리아)는 공개매수 등을 통해 지분을 늘리며 자발적 상장폐지를 추진해왔다.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오스템임플란트의 지분 96.09%(1496만7235주)를 보유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소액주주 지분율은 3.91%(60만9253주)다. 최대주주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소액주주가 남아있는 경우 상장폐지가 이루어지는 시점의 정리매매 기간, 상장폐지 이후 일정기간(6개월 예상) 동안 매도를 희망하는 소액주주로부터 주식을 매수할 계획이다.
주당 매수 가격은 주식액면 병합 전(액면금액 500원)을 기준으로 주당 19만원이다. 앞서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액면금액을 주당 500원에서 5000원으로 병합하는 액면병합을 의결했다. 액면병합이 반영되지 않은 이날 오스템임플란트의 종가는 18만8000원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상장폐지에 대한 임시주주총회 승인 이후의 일정 및 투자자 보호대책의 내용 등에 관한 사항은 추후 관계기관과의 협의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공시하겠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