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릴스 음원시장 강타…크루 KREED, ‘The Creation of KREED #3’ 공개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3. 6. 28. 17: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숏폼이 다양한 매체들 사이에서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숏폼시장은 음원의 홍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

KREED는 국내 EDM씬을 이끌고 있는 ASTER, NEO, SURA 등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이니셜뮤직'의 레이블 중 하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루 KREED가 ‘The Creation of KREED #3’를 공개했다.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숏폼이 다양한 매체들 사이에서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숏폼시장은 음원의 홍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

KREED는 국내 EDM씬을 이끌고 있는 ASTER, NEO, SURA 등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이니셜뮤직’의 레이블 중 하나다.

특히 ‘코카인 댄스’ 음악을 만든 JERIDE의 Jeiff와 Spinnin Records, Hexagon 등 세계 일류 EDM 레이블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D-Steal, ‘Fxxking Banger’라는 트랙으로 숏폼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끈 B.A.S.E 그리고 국내 로컬씬의 잔뼈굵은 DJ Frog로 구성된 크루이다.

KREED는 지난 7일 앨범 ‘The Creation of KREED #3’를 공개하였으며, 기존 멤버들뿐만아니라 5STA, BREEZE, CYBERFOXX 등 다양한 국내 EDM씬의 프로듀서들이 함께 제작했다.

타이틀 곡은 D-Steal과 5sta가 함께한 ‘Moving On’으로 D-Steal은 Spinnin Records, Hexagon 등 세계 일류 EDM 레이블에서 35곡이상 발매하여 활동하고 있다.

또한 David Guetta, Dimitri Vegas & Like Mike, Nicky Romero, Don Diablo 등 DJ MAG 세계랭킹 100위 안에 위치한 아티스트들이 진행하는 라디오 채널에서 서포트하며 해외 EDM 리스너들에게 이름을 알렸고 KREED에 합류하며 국내에서도 활발히 활동할 것을 알렸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