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광양시가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23년 광양시 아동권리 정책제안 공모전'을 다음달 26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아동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를 보장할 수 있는 시 정책 전반에 대한 자율주제이며 시 거주 18세 미만인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모 주제는 아동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를 보장할 수 있는 시 정책 전반에 대한 자율주제이며 시 거주 18세 미만인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공모 기간 중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와 정책 제안서를 내려받아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정책 제안은 시에서 자체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6개 제안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을 선정해 오는 9월 중 소정의 시상금(광양사랑상품권)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오승택 시 아동친화도시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아동의 입장에서 필요한 제도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해 모든 아동이 자신들의 권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광양)|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경 “와서 해 봐”, 제작진 무리한 요구에 분노 (몸쓸것들)
- ‘청담국제고 자산 1조퀸’ 예리, 호텔 전세 낸 듯 한가로워 [DA★]
- ‘초롱이’ 고규필, 9년 열애 ♥에이민과 TMI “볼일 보다가…”(라스)
- 줄리엔 강♥제이제이 초고속…열애 공개 한 달 만에 약혼 “시간 낭비 NO” [DA★]
- 심형탁,18세 연하 예비 신부♥ 몰래 장난감 방 만들어 (구해줘 홈즈)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