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프리미엄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로 강남·용산 고급 주택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건창호는 국내 프리미엄 시스템 창호 시장에서 압도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프리미엄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서울 강남·용산 등 고급 건축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습니다."
최 대표는 "더펜트하우스 청담, 나인원 한남,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등 공동주택 공시가격 상위 10위 중 7곳이 이건창호를 선택했다"며 "강남·용산 등 재건축을 둘러싼 시장이 커지고 있는 지역에서 프리미엄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를 앞세워 시장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1위 기업 자부심
고급 시장서 인정 받은 경쟁력 강화
“이건창호는 국내 프리미엄 시스템 창호 시장에서 압도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프리미엄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서울 강남·용산 등 고급 건축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습니다.”
최규환(사진) 이건창호 대표는 28일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공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경쟁력을 인정 받은 프리미엄 시스템 창호시장을 공략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대표는 “더펜트하우스 청담, 나인원 한남,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등 공동주택 공시가격 상위 10위 중 7곳이 이건창호를 선택했다”며 “강남·용산 등 재건축을 둘러싼 시장이 커지고 있는 지역에서 프리미엄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를 앞세워 시장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일반 창호는 창틀과 유리 사이에 발생하는 틈 때문에 단열 등의 성능이 떨어진다. 시스템창호는 압착 방식으로 창을 여닫는 구조여서 단열성, 방음성, 밀폐성, 내풍압성 등이 일반 창호에 비해 뛰어나다. 국내에서 흔히 쓰이는 시스템 창호는 주로 폴리염화비닐(PVC)를 사용한다. 하지만 고급 주택이나 랜드마크형 건물에는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가 주로 쓰인다. PVC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어 고가 주택에서 많이 사용된다.
최 대표는 이건창호의 DNA에 ‘프리미엄’이 존재하는 만큼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신했다. 이건창호는 1988년 설립된 회사로 건자재 그룹인 이건그룹의 주력 회사다. 국내 창호 시장에서 KCC, LX하우시스 등과 함께 3대 메이저로 분류된다. 최 대표는 “이건창호는 국내 최초로 시스템 창호를 선보인 회사”라며 "1998년 독일의 슈코(SCHUCO)와 제휴해 유럽의 선진 시스템 창호 기술을 국내로 이식했기 때문에 현재도 고급 창호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건창호는 진공 유리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진공 유리는 기본 유리 2장 사이에 진공을 형성해 열, 소리 전달 등을 차단하는 제품이다. 단열 성능이 뛰어나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크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가가 높아 보급이 활발하진 않다. 최 대표는 최근 건축 트렌드를 감안하면 충분히 성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그는 “시멘트 대신 유리로 건축물을 마감하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진공 유리 시장도 점차 커질 것으로 보고 생산력을 높여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유정 7월14일 진짜 얼굴 드러낼까…국민참여 재판 신청도 관심
- ‘황의조 폭로女’ 저격 문성호 “관계정립 않은 男과 왜 성관계 했나”
- 논란만 남기고 제니 데뷔작 '디 아이돌' 결국 조기 종영 '굴욕'
- '몰라봐도 괜찮아요 'AI 여신 사진' 민증에 사용하고 싶은데…' MZ세대 요청에 정부는?
-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고양이 두 마리 '즉사'…범인은 누구?
- '문 열리면 뛴다' 위스키 오픈런 행사 늘리는 편의점
- 삼성 플립5 실물 추정 사진 유출…'넓은 화면, 평평한 힌지' 예상 다 맞다
- '홍콩 여행할 때 '이것' 조심하라'…대만, 국민에 경고한 이유
- 물가 치솟는데…'너 밖에 없다' 할인행사 돌아오는 '이것'
- 연진이가 또…임지연 먹방 '남편사망정식' 섬뜩한 메뉴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