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아이엠'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글로벌 인기 계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가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비롯해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네 번째 1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아이브가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4월10일 공개한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타이틀곡 '아이엠'(I AM)으로 지난 27일 기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비롯해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네 번째 1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현재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는 스포티파이에서 2억 회를 넘어서는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으며,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곡 '키치'(Kitsch) 역시 6916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 지금까지 발매한 타이틀곡 5곡으로만 누적 재생수 총 9억6026만846회(28일 기준)에 달한다.
아이브는 정규 앨범 공식 활동이 종료됐음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더블 타이틀곡 '아이엠'과 '키치'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비롯해 글로벌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또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가 27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7월1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아이엠'으로 57위에 이름을 올려 11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고,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아이엠'이 26위, 13주째 차트에 진입 중인 '키치'는 116위를 기록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